[Excel]날짜별 합계 구하기
오늘 시간에는 엑셀에서 날짜별 합계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의 데이터를 보다보면 같은 날짜의 여러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
날짜별로 합계를 구하는 방법이 있으면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예시 데이터를 만듭니다.
요일하고 숫자가 있는 데이터를 하나 준비합니다.
이 때 로우데이터가 있는 시트의 아무행(여기에서는 D행)에 커서를 위치 시킨다.
이 후 데이터 -> 통합을 클릭하고 합치려는 데이터를 참조열에 선택한다.
그리고 우리는 날짜로 합칠 예정이니 왼쪽 열에 체크한다.
그러면 아래처럼 날짜별로 값이 합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살짝 응용하여 Text함수를 활용하면 요일도 표시가 가능한데
aaa만 입력하면 화/수 이렇게 표시되고
=TEXT(날짜,"aaaa")를 입력하게 되면 화요일 이런식으로 표현하게 된다.
엑셀 데이터가 많을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Work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폴더 파일명 불러오기 (0) | 2016.09.19 |
---|---|
[EXCEL] 날짜 계산하기 (0) | 2016.06.01 |
[Excel] 시트별 원하는 합계 구하기 (0) | 2016.03.24 |
[EXCEL] 새창으로 띄우기 (2) | 2016.01.07 |
[Excel]INDIRECT함수 사용하기 (0) | 201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