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날짜별 합계 구하기

 

[Excel]날짜별 합계 구하기


오늘 시간에는 엑셀에서 날짜별 합계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의 데이터를 보다보면 같은 날짜의 여러 데이터가 있는 경우에

날짜별로 합계를 구하는 방법이 있으면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예시 데이터를 만듭니다.

요일하고 숫자가 있는 데이터를 하나 준비합니다.

이 때 로우데이터가 있는 시트의  아무행(여기에서는 D행)에 커서를 위치 시킨다.

 

이 후 데이터 -> 통합을 클릭하고 합치려는 데이터를 참조열에 선택한다.

 

그리고 우리는 날짜로 합칠 예정이니 왼쪽 열에 체크한다.

 

 그러면 아래처럼 날짜별로 값이 합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살짝 응용하여 Text함수를 활용하면 요일도 표시가 가능한데

 

aaa만 입력하면 화/수 이렇게 표시되고

 

=TEXT(날짜,"aaaa")를 입력하게 되면 화요일 이런식으로 표현하게 된다.

 

 

엑셀 데이터가 많을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Work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폴더 파일명 불러오기  (0) 2016.09.19
[EXCEL] 날짜 계산하기  (0) 2016.06.01
[Excel] 시트별 원하는 합계 구하기  (0) 2016.03.24
[EXCEL] 새창으로 띄우기  (2) 2016.01.07
[Excel]INDIRECT함수 사용하기  (0) 2015.12.16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