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OC 들어보기

 

K-MOOC 들어보기


 한국형 mooc라는 거창항 이름을 가지고 시작한 kmooc!(www.kmooc.kr)

 

한때 무크는 2012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가 요즘에는 그 효용성(?)에 대해서 많은 논의가 일어나고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은 학습 시스템이라고 생각하고,, 물론 무엇보다 자율성이 중시되다보니,

 

개개인의 학습에 대한 의지(?)가 정말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무크의 간략한 설명은 네이버 백과사전의 아래 설명으로 요약한다.

etc-image-0

 

MOOC는 ‘온라인 공개 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약자다. 보통 ‘무크’라고 읽는다. MOOC의 사전상 의미는 ‘대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공개 수업’이다. 일반적으로 대학 수업을 온라인으로 접속해 들으면서 동시에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를 MOOC라고 표현한다. 광범위하게는 테드(TED)같은 1회성 강의도 MOOC에 포함되고, 유료 강의도 역시 MOOC로 보기도 한다. MOOC는 2012년께부터 본격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최근엔 MOOC 플랫폼 수도 점점 늘어나면서 그 영향력이 확장되고 있다.

 

<네이버 백과사전 중>


사실 많은 서비스들이 낮은 수강률로 인하여 문제가 된다고 하였는데, 개인적으로도 코세라 등은 몇번 들어보았는데,

 

생각보다 언어의 장벽앞에서 많은 좌절을 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한국에서 K-MOOC를 통해 강의를 진행한다고 해서 한번 들어보았다. 

 

 

etc-image-1

 

 홈페이지의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고, 국내의 10여개의 유명대학에서 약 20여개의 강의를 지금 서비스 중이다.

 

etc-image-2

 

 무엇보다 한글로 설명해서 좋고 다양한 디바이스(안드로이드/IOS/컴퓨터) 등에서 손쉽게 학습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etc-image-3


개인적으로 2과목을 신청하였는데 ㅎㅎ

 

과연 마지막까지 들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ㅎ

 

etc-image-4


 









이 글은 네이버 OPENCAST : http://opencast.naver.com/DO488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etc-image-5


 

728x90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dorudoru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