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셀프 기기 점검 하는 방법

갤럭시 S22의 이상한 동작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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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내부에는 센서 등을 셀프점검 하는 내부 점검 프로그램이 들어 있는데요.

갤럭시 S22 셀프 점검 하기

T전화 등의 앱이 아닌 기본 삼성 전화 앱에서 *#0*#을 입력하면 셀프 점검 메뉴로 진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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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각종 센서류를 점검할 수 있는 히든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해당메뉴는 서비스 메뉴라고 불리웁니다.

삼성 서비스 메뉴

갤럭시에는 아래와 같은 히든 메뉴가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이중에서 *#0*#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 디스플레이, 터치 센서, 물리 키 등의 테스트 모드.
*#1234# : AP[5], CP[6], CSC[7]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9900# : SYSDUMP. 시스템의 배터리 용량 리셋이나, 램 비우기 등이 있는데, 아무거나 잘못 누르면 휴대전화가 재부팅이 될 수도 있고 심지어 고장날 수도 있다. 이것을 수행하면 게임이 빨라진다는 소문이 있으나, 실제로 해보면 별 차이가 나지 않는다. 최근 들어 이 기능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었는데, 버그 제보에 주요 사용된다. 이 기능을 통해 시스템 로그를 모아 삼성에 전달하여 전문적인 분석을 받을 수 있다. (삼성 멤버스 필요)
*#12580*369# : AP, CP, CSC에 더하여 BL[10], 하드웨어 리비전 버전과 RF 캘리브레이션 실시 일자까지 알 수 있다.
*2767*3855# : 공장 초기화. 가끔 속도 빨라진다고 낚는 사람들이 있는데, 웬만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하지 말자. 하지만 2012년 중순 이전에 빌드된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하였으며, 그 이후로는 기능 자체를 지원하지 않으니, 이젠 무의미.
*123456# : 네트워크 관련 테스트 모드.
319712358 : 한국판 한정 네트워크 및 기타 설정을 변경하는 메뉴. 함부로 변경했다가는 통신이 안 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이 모드는 비밀번호가 걸려있는데, SKT/단말기 자급제는 996412, KT는 774632, LG U+는 0821이다.
*#0011# : 해외판 한정 네트워크 및 기타 설정을 변경하는 메뉴. 마찬가지로 이 모드는 비밀번호가 걸려 있다. 국내판에서는 *123456#과 같은 기능을 한다.
*1232580# : LTE/3G 모드 선택(SKT 전용, T 모양)
*147359# : LTE/3G 모드 선택(KT 전용, K 모양)
*#15987# : Samsung Experience 8.1 이상 - Reddish 조절(분홍분홍), 재부팅 이후 값이 적용됨
(+30012012732+ : 갤럭시 탭 Wi-Fi 모델 전용 테스트 모드. Wi-Fi 전용 모델은 전화 앱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계산기에서 수행해야 한다. 입력 후 다이얼패드가 나오는데, 이 상태에서 *#0*# 등을 입력하면 각각의 테스트 모드에 진입할 수 있다. 꼭 앞에 괄호를 붙여야 하고, 복사, 붙여놓기로는 작동이 안 되니 꼭 직접 일일이 입력해야 한다. 하지만 갤럭시 A40 기준 복사 붙여넣기로도 된다. 여담이지만 일반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계산기 열고 입력하면 다이얼패드가 나온다.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적색, 초록색, 파란색은 LED의 색이 잘 표시되는지 불량화소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구요.

리시버, 진동, 카메라, 센서, 터치, 스피커, 하단 키, 전면 카메라, 그립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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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C 루프백 버전, 삼성페이 등을 순차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가시기전에 각종메뉴에서 Self 테스트를 진행해보면 좋은데요.

자이로 센서가 이상하면 자이로 셀프 테스트를 해보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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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 상태라면 파란색으로 Pass가 나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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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하면 붉은색으로 Fail이라고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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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각종  센서 및 하드웨어의 동작을 셀프로 테스트 할수 있는데요.

스피커가 들리지 않거나 터치가 되지 않는 등 각종 hw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것 같다면 한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동작중에 fail이 나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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