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만큼 이제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는데요.

카카오톡

하지만 카카오톡이 이렇게 대중화 됨에 따라서 문자로만 오던 스팸이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오게 되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 스팸이 오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카카오톡상 추가되어 있는 친구를 차단할 필요가 있는데요.

카카오톡

이 경우에 카카오톡에서 차단 메뉴를 통해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기능

카카오톡에서는 원치않는 친구를 차단하는 2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메시지 차단 : 상대에게 오는 메시지만 차단
  • 메시지, 프로필 차단 : 상대에게 오는 메시지 뿐만 아니라 내 프로필도 공개되지 않게 함

이렇게 프로필까지 차단해서 내 개인적인 정보 자체를 확인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하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 따라서 살짝 다른데요.

아이폰의 경우 차단하고 싶은 친구창에서 왼쪽으로 밀면 숨김과 차단 메뉴가 뜹니다.

아이폰 차단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차단하고 싶은 친구를 꾹 누르고 있으면 팝업 메뉴가 뜨고

여기에서 차단을 누르면 메시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차단하기

그리고 이 때 숨김을 누르면 메시지는 오지만 내 친구 창에서 숨겨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친구에게 프로필까지 차단하여 완벽한 차단을 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의 설정을 누르신 다음

하단에 팝업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친구 관리

친구 관리 창에서 하단에 위치한 친구관리 -> 차단 친구 관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친구 관리 메뉴

그러면 차단 친구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우측에 있는 관리를 누릅니다.

반응형

관리

마지막으로 해당 메뉴에서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클릭하시면 해당 친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완전 차단

오늘은 카카오톡 완전 차단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 실수로 잘못 차단하였다면, 해당 메뉴에서 차단 해제를 하시면 친구차단을 해지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는 것이 더 편한경우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차단되었는지 여부는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09.17 - [Tip & Tech/IT] - 카카오톡 친구 차단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차단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저번 시간에 카카오톡의 친구 차단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2021.09.12 - [Tip & Tech/IOS] - 카카오톡 친구 완전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완전 차단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만

dorudoru.tistory.com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