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 2 주변기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사고 각종 유명하다는 주변기기를 사보았습니다.

기존 오큘러스 개봉기는 원래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1.04.09 - [My life/Game] -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2 구매 후기

항상 매진인 Oculus Quest 2 운좋게 구매하게 되서 드디어 배송되어 개봉기를 써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란? 페이스북 오큘러스에서 출시한 단독실행형(Stand-alone) VR헤드셋이다. 전작인 오큘러스 퀘

dorudoru.tistory.com

주로 많이 산다는 헤일로 스트랩과 실리콘 그랩, 그리고 렌즈 프로텍터와 거치대를 구매하였습니다.

각 링크는 아마 알리에서 찾으시면 되구요. 혹시 못 찾으시면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벌써 주변기기에만 8만원정도 쓴 것 같네요 ㅠㅠ

실제로 알리 배송이 빨라졌다는 말이 많던데요.

저도 엄청난 속도로 일주일(?)도 안돼서 실제 배송을 받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국내가격과도 크게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헤일로 스트랩은 뒷면 쿠션이 일자가 아닌 밑으로 더 내려온 버전이 신형입니다.

컨트롤러 실리콘 그립

실제로 도착한 제품은 아래와 같구요.

기존 그립은 손목에 감는 것이 불편하였는데, 찍찍이로 되어 있어서 연결할 때도 편하고 좀 더 안정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 손목 스트랩은 아래처럼 커버를 벗기고 하단에 체결되어 있는 것을 살짝 힘을 주면 빠집니다.

실제로 모두 체결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그마한 조이스틱도 그립이 들어 있는데요.

실제 착용감은 아래와 같은 느낌인데요. 확실히 정품 스트랩 대비 편합니다!!

베스트 일레븐도 그립을 바꿔서 그런지 ㅎㅎㅎ 이제 컴퓨터 2번째 단계도 이겼습니다 ㅎㅎ

헤일로 스트랩

모든 블로거나 사람들이 헤일로 스트랩은 사라고 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GOMRVR의 Comfort Strap인데요. 뒤편에 로고가 너무 크게 있다는 거 빼고는 ㅎㅎ 만족합니다.

체결할 때 젤 어려운 게 기본 스트랩을 빼는 것이었는데요.

바깥쪽으로 힘을 주면 톡 하고 빠집니다.

이렇게 분해하신 뒤에 간단히 연결하면 되시고요. 실제 모두 조립한 후 모습입니다.

그리고 안면 폼 역시 살짝 힘을 줘서 누르면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너무 세게 당기시지 않아도 되니 잘 분해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분해하신 뒤에 새로운 헤일로 스트랩으로 교체하시면 되는데요.

제품에 같이 온 설명서에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장착해보면 아래와 같은 모습인데요. 기본 스트랩 대비 편하고 좋습니다.

확실히 오래 할 때도 덜 불편하더라고요. 기본 헤드 스트랩이 안면으로 압박이 간다면,

헤일로 헤드 스트랩은 모자와 같이 머리 쪽에서 압력이 가해져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아직 거치대가 오지 않았는데요. 거치대도 만족감이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종합 후기

헤일로 헤드 스트랩과 컨트롤러 커버는 정말 강추드립니다.

실제로 VR을 할 때도 확실히 편해졌고, 컨트롤러도 안정감이 있고 흠집이 날 우려가 적어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들 사라는 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다만 ㅎㅎ 너무 많은 소비를 부르게 되는 게 오큘러스의 단점인 것 같습니다.

또 지름신이 엄청 오고 있네요 ㅎㅎ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