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설치시 발생하는

'이 드라이브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발생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제 발생 원인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드라이브와 파티션에 관한 문제로 발생합니다.

즉 선택한 파티션이 부트파티션이 아닐 경우에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컴퓨터에 연결된 드라이브가 여러개거나, 파티션이 여러개인 경우에 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러코드는 0x80300001 또는 0x80300024 등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 방안

관련 에러코드로 MS Technet에서 찾아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답변이 있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윈도우 설치 파티션을 주 파티션으로 설정하거나 주 디스크로 Bios에서 설정하라는 것인데요.

위의 경우에는 노트북에 별도의 SSD를 추가 설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드라이브 관련 이슈는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1. 드라이브 설정은 컴퓨터에 SSD와 같은 디스크가 여러개 연결되었을 경우 설치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Bios에서 가장 상단으로 올리셔야 합니다.

하단의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Booting Priority에서 드라이브 순서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dorudoru.tistory.com/913

 

[윈도우10] 부팅이 안될때 복구하기

[윈도우10] 부팅이 안될때 안전모드로 복구하기 준비물 : 설치 USB, 하기 프로그램  윈도우 10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부팅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 때 컴퓨터 복구를 해야하는데요. 기존의 윈도

dorudoru.tistory.com

2. 파티션 설정

위 Case는 파티션이 2개인데, 1번 파티션이 주 파티션으로 설정되어 발생하는 에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번 파티션을 삭제한 후 새롭게 파티션을 만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새롭게 파티션을 설정한 이후에 새로고침을 누르신 후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됨을 알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다음 화면으로 지나가서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