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갤럭시 S20을 쓰다가 오랫만에 아이폰으로 넘어왔더니 새로 생긴 메뉴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12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꿀팁을 몇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기존 아이폰 개봉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021/02/02 - [My life/Review] - 아이폰 12 VS 갤럭시 S21 일주일 사용 후기

2020/10/30 - [dorudoru의 강좌/IOS] - [지름] 아이폰12 개봉기

 

[지름] 아이폰12 개봉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12가 내손에 들어왔다. 사실 미니를 사고 싶었는데, 미니 출시가 늦어진다고 해서 아쉽지만 일단 아이폰12로! 아이폰 12 시리즈 비교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2시리

dorudoru.tistory.com

아이폰12 4G(LTE) 강제 설정하기

이번 아이폰12는 5G로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배터리 이슈가 폰아레나에서 크게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www.phonearena.com/news/iphone-12-pro-battery-life-test-drain_id128135

다만 아직 국내환경에서는 5G가 아직 전국적으로 완벽하게 안된 부분도 있어서

4G로 강제 설정하여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오래 쓸수 있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먼저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음성 및 데이터를 클릭하시면 옵션 3가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설명은 애플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고, 4G(LTE)로 강제로 강제로 설정하시면 4G로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데이터 모드의 경우 페이스타임을 고품질로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셋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어센터 아이콘 개인화하기

우측 상단을 내리면 안드로이드와 같이 제어센터가 나오는데요.

이번에 애플 홈등의 아이콘이 추가되어서 무언가 엄청 많이 생겼습니다.

여기는 홈화면과 달리 꾹 누른다고 변경되지 않더라구요. 이 부분을 개인화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제어센터에 가셔서 추가하고 빼시면 되는데요.

위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홈 제어 보기이므로 이것을 안쓰시면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아이콘도 자유롭게 추가/제거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몇가지 추가해서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위젯 설정하기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위젯 설정이 가능한데요.

위젯은 홈화면에서 가장 왼쪽으로 가시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위젯은 젤 하단에 위치한 편집을 통해서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위치한 사용자화를 통해서 

상단에 위치한 +를 통해서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을 추가 삭제가 가능하구요.

하단에 위치한 사용자화를 통해서는 별도 설치한 써드파티 앱들에 대한 위젯(카카오맵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사실 기존에 아이폰을 사용하신 유저였다면 너무나 쉬운 기능들이었을텐데요.

저처럼 오랫만에 아이폰12를 통해서 IOS로 넘어오셨거나, 새로운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한번 보시고 설정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