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존전 폰에서 사용하던 특정 어플을 새로운 핸드폰에 설치하고 싶거나

인터넷이 안 되는 이북 리더 등에 APK를 설치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Play에 해당 어플이 있는 경우

먼저 플레이스토어에 해당 어플이 위치해 있다면 아래와 같은 APK 다운로드 사이트에 플레이스토어 주소를 넣으면

APK 파일을 PC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apps.evozi.com/apk-downloader/

 

APK Downloader [Latest] Download Directly | March 2020 | (Evozi Official)

Have you ever wanted to get your hands on the latest game, only to find that the Google Play thought it wasn't compatible with your phone? Maybe you don't have a snapdragon device, but youre're pretty sure an old device could handle it still. Or the app is

apps.evozi.com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가셔서 먼저 원하시는 해당 어플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play.google.com/store

 

Google Play

수백만 개의 최신 Android 앱, 게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도서, 잡지 등을 즐기세요. 기기 간에 공유되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저는 예를 들어 카카오톡으로 실행해보겠습니다.

위의 APK DownLoader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주소 넣는 칸에 카카오톡 링크를 넣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Generate Download Link를 누르시면 약 3초간의 시간이 지난 후 초록색의 다운로드 링크가 생성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APK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USB 등을 통해서 옮겨주시면 됩니다.

2. 구글 Play에 파일이 없고, 오래된 폰에 설치된 경우

구글 Play에선 오래된 앱이라 내려가 있는 경우일때 다행히 오래된 폰에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ES파일 탐색기를 설치하셔서 어플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주의 ES 파일 탐색기에 보안 이슈가 있다고 해서 CX 파일 탐색기로 하시기 바랍니다.

2021.04.22 - [dorudoru의 강좌/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교체 시 오래된 어플 APK 파일 추출하는 방법

 

스마트폰 교체 시 오래된 어플 APK 파일 추출하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 추출하기 스마트폰 교체시 오래된 어플의 경우 더이상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어플을 추출해서 새로운 폰에

dorudoru.tistory.com

혹시 ES파일 탐색기를 못찾으신 경우 하단 링크에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apkmody.io/apps/es-file-explorer-pro-mod-apk/download

ES 파일 메인화면에서 APP으로 들어간 후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한 후 하단의 백업을 누릅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백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정말 순식간에 백업이 되는데요.

이후에 이 파일을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상단의 내부 저장장치를 눌러서 

백업 위치인 sdcard/backups/apps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apps 폴더까지 가면 아래처럼 APK 추출된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공유하기를 통해 메일로 보내시거나, 아니면 클라우드 등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잘 추출해서 사용하시길!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