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드디어 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원래 모기업이었던 다음이, 이제는 잊혀져버리긴 했지만 한메일이라는 메일 서비스로 시작했었고

이제는 사라져버린 포탈이었던 파란!도 다음에서 합병하여서 관리했었다.

그리고 이제 올해 11월에 카카오 메일 서비스를 런칭하게되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가입이 되지 않고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가입이 가능한데요.

장점은 15G주는 메일 용량이 아닌, 이제 내가 쓰고 싶은 아이디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

네이버나 구글 등의 메일주소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어서 좋은 아이디 선점이 어렵지만

카카오 메일은 원하는 주소 선점이 쉬운편!

 먼저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더보기 -> 메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통합계정과 카카오콘 10이 있어야 가능한데요.

기존 카카오 계정을 멜론과 다음 계정과 통합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고,

카카오콘은 친구등록만하면 바로 10콘을 줘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게 완료되면 만들고 싶은 아이디를 신청하고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카카오메일은 사실 다음 메일과 거의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사용하기 편한거 같네요.

일단 아직 다른 메일을 주소 변경하지 않아서 실제 사용해보지 않았는데요.

아이디 뒤에 숫자나 다른 문구를 넣지 않은 순수한 내 계정으로 만든 메일 주소를 만들수 있어서 좋은것 같네요.

이번 기회에 색다른 아이디로 변경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