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연관글

2019/09/23 - [My life/Computer & IT] - [타오나스] 최초 설정 하기

2019/10/02 - [My life/Computer & IT] - [타오나스] 공유기 설정하기

2019/10/12 - [My life/Computer & IT] - [타오나스] 대용량 Msata로 교체하기

타오나스 설정 방법

타오나스를 받으신 후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클린 설치를 하시려면 USB 부팅으로 처음부터 다시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만약 원래 받은 상태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아래처럼 DSM에서 몇개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DSM이란?

시놀리지의 DSM은 Diskstation Manager의 약자입니다.

Synology NAS의 웹 기반 운영체제로 파일 공유, 파일 동기화, 데이터 백업, NAS 보호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타오나스 DSM 접속 방법

타오나스의 관리자 모드 접속하는 방법은 

최초 설치 IP:5000을 입력하시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타오나스 DSM의 최초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admin/123456이므로 이를 입력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혹시 안될경우에는 다른 컴퓨터에서 synology Assistant를 설치하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초기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제부터 자주 볼 화면이니 친해지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와 비슷하게 사용 가능해서 어렵지 않습니다.

타오나스 DSM 설정하기

가장 먼저 보안을 위해서 제어판에 사용자에 들어가셔서, 패스워드 변경하시거나 비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외부에서 NAS에 접속권한을 주기 위해서는, 

제어판 -> 외부 액세스 -> DDNS에서 외부 도메인(ex. test.iptime.org)를 설정하고, 

공유기에서 하시거나, 아니면 라우터 구성탭에서 외부 포트로 연결할 포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오나스가 중국에서 제조되어 있기 때문에 최초 지역 설정이 중국으로 되어 있는데요.

제어판의 지역옵션에 들어가셔서 표준시간대를 중국 -> 서울로 변경해 주시고

하드웨어 및 전원에 가셔서, 자동 온/오프 설정을 해줍니다.

새벽에는 쓸일이 없고 해킹으로 외국에서 들어올 수 있으므로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새로이 사용하실 관리자 계정을 만들고, 이에 따른 권한을 부여해 줍니다.

그리고 저장소 관리자에 볼륨에 보면 16G msata의 이름이 중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이도 변경해 줍니다.

다음시간에는 이제 텔넷으로 접속하여 각종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뵙겠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