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컴퓨터] 인터넷이 느려졌어요.

 갑자기 컴퓨터를 사용중에 인터넷이 느려졌다는 지인의 제보.

이전과 달라진게 하나 없는데 느려진 느낌이 들때에는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뱅킹이나 국세청 연말정산 등으로 들어간 다음 설치되는 무거운 보안프로그램 및 Actice-X가 주원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공유기나, 인터넷 UTP 케이블 등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1. 가장 먼저 인터넷 속도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싸이트에 접속한 다음 속도를 측정해 봅니다.

http://speed.nia.or.kr/index.asp

 2. 그리고 혹시 와이파이 공유기 또는 무선랜카드의 문제 일 수도 있으니, 유선랜으로도 측정이 가능하다면 측정해 봅니다.

 방법은 작업표시줄 우측에 와이파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에 들어간 후

 3.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4. 이후 무선 어댑터를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안함을 클릭한 후 유선 아답터를 사용함으로 변경한 후

  속도 측정을 다시 진행합니다.

5.  최초 가입한 속도(100Mbps, 1Gbps)에 맞는지 한번 확인해 봅니다.

 저희집은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중이고 이정도면 오차범위 안의 속도로 인터넷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6. 그리고 이제 혹시 이상한 프로그램이 깔렸는지 작업표시줄 우측에 위치한 아이콘 중에서 최근에 못보던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7. 이후 설정 -> 앱 에 들어간 후

8. 아까 확인한 못보던 앱 또는 설치 날짜 순으로 정렬하여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도록 합니다.

9. 추가적으로 최근에는 윈도우 디펜더 성능이 괜찮으니 

 굳이 무료백신인 알약 등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추가로 유료 백신을 사용중이시라면 그쪽을 사용하는 편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