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18. 2. 19. 22:56
[Lenovo] 520s 사용기 Tip & Tech/Computer
반응형

[Lenovo] 520s 사용기



 노트북을 구매한지 약 이주일정도 지난것 같은데, 간단한 사용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먼저 윈도우 설치는 굳이 마이그레이션을 하지 않으셔도, 윈도우 설치하면 자동인증되고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으며 정식 모델명은 520s-14ikb-type-81bl임을 확인할 수 있네요.

(https://pcsupport.lenovo.com/kr/ko/products/laptops-and-netbooks/500-series/520s-14ikb-type-81bl/81bl/81bl009eus/mp1cp58c)

 그리고 8세대 노트북에서 자주 팬소리 이슈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팬소리를 줄이기 위해서는 전원옵션에서 프로세서 전원 관리 - 시스템 냉각 정책에서 수동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상태에서 발열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아 배터리 사용시에는 수동으로 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배터리는 약 3~4시간 정도는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전원 연결하지 않고 영화 하나 시청하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하만카돈의 스피커가 들어가서 그런지 음질은 생각보다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기능은 지문인식 기능인데요.

부팅할때 매번 패스워드 넣기 귀찮았는데 인식율도 나쁘지 않고 간단하게 인식이 되니 좋네요.

 사실 성능부분은 이걸로 게임을 하지도 않고 주로 영화 시청 + 이런 블로그 업로딩이 주용도다 보니..

괜히 이런 고사양을 샀나 싶기도 하고 ㅎㅎ

 다만 무게가 엄청 가벼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들고 다닐일이 많다면 생각보다 불편할 수도 있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장점

1. 빠른 퍼포먼스(+SSD가 있을 경우)

   롤 같은 게임은 간단히 구동이 가능할 정도로 퍼포먼스 부분에서는 만점에 가깝네요.

2. 지문인식 기능

   구세대 사람이라서 그런지 ㅎㅎ 지문인식으로 부팅하는 것은 정말 편하네요!!

3. 나름 베젤리스 디자인 + 부티나는 디자인

4. 뛰어난 오디오


   단점.

1. 아쉬운 배터리 타임..

   올데이 그램등이 대세인 가운데 풀로딩시 3~4시간, 최대 10시간의 배터리는 조금 아쉽네요.

2. 발열 + 팬소음

  물론 설정을 통해 팬소음을 줄일수는 있으나, 이게 멜트다운 때문인건지 8세대의 쿼드의 이슈인지는 알 수 없으나,

  생각보다 7세대 대비하여 발열이 있습니다. 성능과 발열은 언제나 trade-off임을 생각하게 되네요.

   기타 랜카드가 ac-3165다 보니 인식이 잘 안되서 랜카드는 교체해 보려고 하네요 ㅎ


 개인적으로는 집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완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ㅎ

 그램은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무엇보다 ㅋㅋ 가격이 다 용서합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램 동일 옵션이라면 거의 3배가 정도일테죠 ㅎㅎ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