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샤오미] 홍미노트 4X 액정 자가 수리



준비물 :  액정, 유튜브 샤오미 자가 수리 감상

 잘 사용하던 사요미 홍미노트 4X의 액정이 깨져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액정 구매후 폭풍 수리

 액정은 한 20달러 내외에 있는데... 그냥 프레임 일체 사는게 정신건강상 이로울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xiaomi redmi note 4X screen replacement 라고 쳐서 영상과 함께 분해를 시작해 봅니다.


일단 유투브에서 본것처럼 충전 단자쪽을 손톱이나 날카로운 것으로 틈을 만들어 봅니다.

같이온 도구를 사용하니 손쉽게 열렸습니다.

한바퀴를 쭉 돌려서 드디어 바깥 커버를 분해 합니다.


이후 유튜브 영상을 따라 나사를 풀어줍니다.

윗면 덮개를 따고 아래처럼 케이블을 열어줍니다.

먼저 레버를 올리면 케이블은 쉽게 빠집니다.

배터리 탈부착이 젤 어렵습니다 ㅠ

히팅건이나 헤어드라이기로 해도 되고.

 아니면 전 그냥 드라이버로 했습니다. 몇개 보니 필름(?) 같은 것으로 막 밀어넣기도 하더군요.

 이후 케이블까지 탈착을 모두 진행해 줍니다.

위에 보이는 것은... 배터리 스티커의 흔적이네요 ㅎㅎ

 마지막 초고난이도... 액정을 이제 뜯어야 합니다.

이건 드라이기로 막 데운후 했습니다.

아까 바깥 커버는 아래에서 부터 하던데. 이건 유투브를 보니 상단부터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상단부터 드라이버로 과감하게 고우고우..

사실 액정 깨져도 된다는 확고한 마음가짐이 있었기에 ㅎ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 되구요.

 세부 사항은 영상을 보시고 하는게 더 좋을것 같아요.

 크게 어렵진 않았으나,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긴 하네요.

 다행히도 교체하고 액정은 잘 나오네요 ㅎㅎ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