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보호와 해제 그리고 패스워드 찾기
엑셀 파일 중 타인이 시트의 내용을 변경하지 못하도록 하는 시트 보호 기능이 있습니다.
엑셀에서 검토의 시트 보호를 클릭하면, 워크시트에서 옵션을 통해 잠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트 보호를 설정하게 되면, 시트보호를 해제하지 않고는
아래처럼 셀을 선택할 경우 에러 메시지를 나타내며 시트를 보호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 패스워드를 알고 있다면, 시트보호 해제를 클릭한 후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혹시 패스워드를 분실하였다면, 첨부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해제 하고 싶은 파일을 실행한 후 Find_passwords 파일을 실행합니다.
아래처럼 매크로 포함으로 꼭 실행하시구요.
추가기능의 -> Remove Passwords를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알림 메시지가 나오게 되며, 패스워드의 복잡도에 따라서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암호해제하고 엑셀읠 각 셀을 클릭할 수 있게 됩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처럼 패스워드를 찾았다고 알려주며,
해제가 완료 됩니다.
잘 쓰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Work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보조축 활용하기 (0) | 2017.08.04 |
---|---|
[Excel] 그래프 가로축 길이 조절하기 (2) | 2017.08.03 |
[Excel] 엑셀 2016 셀/커서 애니메이션 효과 끄기 (5) | 2017.05.01 |
[가계부] 네이버 가계부 엑셀로 체크카드 입력하기 (0) | 2017.03.01 |
[Excel] 피벗 기본 활용하기 (4) | 2016.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