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DIY] 아반떼 와이퍼 교체하기!


 이제 슬슬 겨울이 지나고 장마의 여름철이 다가오기 때문에 저는 항상 와이퍼를 교체하는데요.

겨울에 얼었다 녹았다 하면 와이퍼가 상한다고 해야하나?

먼저 준비물 새로운 와이퍼 폭풍 구매!

이 와이퍼의 사이즈는 차량마다 다른데요. 꼭 모델의 사이즈를 확인하신후 구매하시면 되구요.

저는 아반떼 HD 600 +450 두개를 구매하면 됩니다.

두둥 아벤떼 등장~

전면에 와이퍼를 보게 되면, 접히는 부분이 두군데 있습니다.

먼저 아래쪽을 통해 밖으로 잡아 당기면

 사진처럼 작업하기 편하게 올라옵니다.

 이때 와이퍼의 가운데의 홈을 보면 튀어나와있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이걸 누르면서 뒤로 빼주면 됩니다.

요롷게 빼주면 위처럼 볼록 튀어나오는게 보이죠. 요골 다 빼주시면 됩니다!


 언제나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기 때문에, 새로운 와이퍼를 설치한 후 꼭 딱 소리가 날때까지 땡겨주시면 장착 완료입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주말 되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