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피벗 테이블 사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의 꽃이라고 불리우는 피벗테이블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피벗 테이블은 자료의 양이 많을때 분류할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간단한 자료를 가지고 피벗 테이블의 기본 원리를 배워보겠습니다.
1. 아래와 같은 기본 데이터를 가진 엑셀 파일이 있습니다.
2. 자료를 선택한 후 삽입 -> 피벗 테이블을 클릭합니다.
3. 새워크시트에 넣을것이기 때문에 따로 건들지 않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열레이블에 카드를 행 레이블에 날짜를 넣고
합계에 금액을 넣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피벗 테이블이 작성되는데요.
각각의 항목을 자리를 옮겨보면서 원하시는 피벗 테이블을 작성해 보세요!
이어서 피벗 기본 활용하기를 통해서 나머지 피벗 활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세요~
2016/12/26 - [My life/직딩으로 살아남기] - [Excel] 피벗 기본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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