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지역제한으로 인해서 그 나라의 카드가 아니거나 Billing address 등의 불일치로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경우에 흔히 사용하는 방법에는 변팔(외국 주소를 먹은 페이팔 계정), 또는 American Express 계열 카드(일명 아멕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중 오늘 비트코인을 통해서 NEW EGG의 물품을 구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방법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편리성 

위험부담 

기타 

변팔 

 상

상 

사용법도 편리하나 블락당할 수 있음 

 American Express 카드

 상

하 

일반 카드와 같으나 안되는 곳이 많음 

 비트코인

 중

상 

사용법이 조금은 불편하나

환불하기는 백만배 어려움.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이자, 이 화폐가 작동하는 방식을 말한다. 쉽게 말해 싸이월드 ‘도토리’나, ‘네이버 캐쉬’와 같이 실제 돈은 아니지만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돈이다. 그렇다고 우리가 쓰는 돈처럼 손에 쥘 수 있는 물건은 아니다. 지금 이 글처럼 온라인에서 떠도는 코드일 뿐이다. << 네이버 백과사전 펌

 그럼 본격적으로 결제를 해보자 이번에 결제를 테스트할 사이트는 newegg에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른 사이트에서 결제하듯이 동일하게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창에서

 결제 방법을 비트코인을 선택하고 결제 프로세스를 진행하면

  2. 조금 기다리면 아래처럼 비트코인 지갑 코드와 결제 금액이 나옵니다.

 금액과 전자지갑 코드를 메모장에 붙여놓습니다.

 

3.  그러면 제한 시간안에 저 비트코인을 저 전자지갑으로 이체하면 결제가 끝나게 됩니다.

 

 그럼 한국에서 비트코인 거래소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구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싸이트는 엑스코인이구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다른 사이트들도 거의 비슷하게 이루어집니다.)

 http://www.xcoin.co.kr

1. 사이트 접속한 이후 먼저 전자지갑 계좌에 원화로 충전을 합니다.

메뉴 아래로 내려와서 KWR 충전을 클릭한 후 나오는 은행 가상 계좌에 금액을 이체합니다.

이때 수수료(0.002)와 비트코인 환율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므로 위의 금액보다 조금더 많은 금액을 입금합니다.

 

2. BTC 거래에서 BTC 구매를 클릭하여 원하는 BTC을 구매합니다.

구매 수수료를 잘 생각하셔서 구매합니다. 주식을 생각하시면 편합니다.(즉시 구매가로 선택하면 바로 구매됩니다)

 한틱당 변화가 많으므로 결제를 빨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3. 그럼 결제가 되어서 사용가능한 BTC에 결제할 금액이 있으면 아까 NEWEGG의 전자지갑으로 이체를 합니다.

BTC 출금을 선택한후 아까 금액인 0.155289에 수수료 0.002를 더해서

0.155489를 이체하면 성공입니다. (메일과 문자로 인증이 오니까 둘다 꼭 승인 해주셔야 합니다.)

4. 이체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newegg 페이지는 넘어가게 되고 Order History를 보게 되면

 Void가 아닌 Packaging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기를 마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수수료가 생각보다 조금 있고 ㅠ

 특히 환율이 초당으로 요동치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결제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몇백원이 부족해서 결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ㅎ

그리고 무엇보다 환불하기가 진짜 힘드므로, 진짜 꼭 필요한 결제인가를 생각해 보시고 결제하기를 추천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