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IOS 5는 아직 완탈이 나오시지 않아서 탈옥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냥 단순히 탈옥의 위험성 보다는 간단히 테마나 입히고 폰트 변경만 원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커스텀 번들인데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커스텀 번들이란?

 탈옥을 하지 않고도 Ifunbox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각종 테마 및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방식.

다만 탈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디아 어플을 이용한 경우는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반탈과는 달리 순정(?)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재부팅을 할 경우에도 컴퓨터가 없어도 되고,

탈옥보다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 알림 센터 배경 변경 >


<카톡 시작 화면 변경>

<폰트 및 키보드 폰트 변경>


 이 외에도 많은 것이 가능하구요. 폴더만 정확히 안다면 적용방법은 거의 무한합니다.

 제가 알아낸 방법은 아래와 같구요. 커스텀 번들 하는 법은 여러곳에 자세히 나와있으니까 생략합니다.

커스텀 번들 성공 후 아래와 같이 폴더에서 파일을 탈옥 때 처럼 변경하시면 됩니다.

1. 폰트변경

//System/Library/Fonts/Cache/


2. 미리알림배경화면변경

//System/Library/CoreServices/Spingboard/BulletinListLinen.png 파일을 960x960 해상도변경사진으로 교체시켜주시고

//var/mobile/Library/Cashes에서 com.apple.SpringBoard.notificationCenterLinen 삭제해주시고 리부

3. 카메라셔터음삭제
//System/Library/Audio/UISounds/photoShutter.caf  삭제
 
4. 캐리어변경
//var/mobile/library/carrier bundle.bundle

Default
FSO
TS
파일 변경 이 부분은 통신사 + 기종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5. 카톡로딩화면변경

//userapplication/Kakaotalk/ko.lproj Defalt , Defalt.@2x 두파일모두덮어쓰기

6. 키보드에 폰트설정하기

//var/mobile/library/caches

파일에서 com.apple.keyboards라는 파일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