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반응형

요즘 연말연시가 다가옴으로 따라 ㅋ

많은 분들이 컴퓨터에 대해서 물어보신다.

물론 각자 다 용도가 다르고 목적이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실수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 해야겠다.

 

  1. 사용목적과 가격을 고민하라!!!

   상담하다보면 무조껀 최고사양만을 고집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보다 본인이 활용할 용도(etc. 영화감상용, 게임용, 단순 워드작업용)에 따라 적당한 사양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굳이 인터넷용 컴퓨터에 -_- 쿼드에 5950등을 달 필요는 없겠죠. 이런 부품들은 -_-; 전기세도 ㅎㄷㄷ

 그리고 돈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겠죠. 어떻게 보면 젤 중요한 부분일수도 ㅋ

 자신이 쓸 용도와 자신이 소비할 수 있는 돈을 항상 고민하시면서 컴퓨터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  부품은 조화롭게...

   역시 이 부분도 중요한데 간과하시는게 안타깝습니다. 컴퓨터도 각각의 부품의 수준(?)이 맞아야 최적의 성능을 보장 할수 있습니다. 간혹 몇몇 싸이트에서 CPU만 아니면 메모리만 하드용량만 강조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를 제외한 나머지 부품을 조잡한 부품으로 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항상 그 부품 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들도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지니시길 cpu만 좋다고 해서 성능이 확 향상되는 건 아니랍니다. 그에 따른 메모리 + 메인보드 + 그래픽카드 성능도 뒷받침이 되어야 좋은 성능을 낼수 있답니다.

 

 3. 주변기기도 꼼꼼히.

  이것도 역시 많이 노출되는 문제점인데. 사실 앞에 2문제보단 크게 신경 쓰시지 않아도 되지만.

한번 사면 오래쓰게되는 모니터, 프린터, 키보드, 스피커 등을 오히려 좋은 걸 사시는게.

오랫동안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고려해볼 부분인듯. 마우스나 모니터는 정말 바로 느낀다는 ㅎ

fps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무선 마우스도 고려해볼만한 점이라는거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