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기존에 트위치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여러번 포스팅하였는데요.

일부 음소거 된 영상에 대해서 다운로드가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해당 내용까지 포함하여 전달 드립니다.

2021.07.22 - [Tip & Tech/Internet tip] -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다운로드 방법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다운로드 방법

요즘 많은 분들이 트위치에서 영상을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트위치에서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witch란? 트위치는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

dorudoru.tistory.com

트위치 음소거 영상?

트위치의 영상중 일부 영상은 저작권 침해로 인하여 음소거가 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에 다운로드를 그냥하면 에러메시지와 함께 잘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트위치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Twitch 서비스는 스트리머의 동영상에 허가받지 않은 오디오가 포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예방적인 방법으로 VOD를 살펴봅니다. VOD에 저작권이 있는 오디오가 있는 것이 발견되면 VOD에서 해당 부분을 자동으로 음소거합니다. VOD 중 하나가 음소거됐다고 DMCA 통지를 받는 것은 아니며 음소거된 VOD가 채널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VOD 음소거가 부당하다고 생각하며 (예: 음소거의 이유가 된 트랙을 소유하고 있거나 트랙의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 또는 방송에서 해당 트랙을 플레이하지 않은 경우) VOD 음소거를 해제하고 싶다면 이의 제기 방법의 설명을 참조하세요. 하지만 VOD에서 음소거된 부분에 허가받지 않은 저작권 보호 자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해당 자료의 저작권을 보유한 개인 또는 단체가 Twitch의 DMCA 가이드라인에 따라 저작권 침해 알림을 보내 채널이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트위치 링크의 muted 기능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트위치 링크 설치하기

먼저 트위치 영상을 다운받기 위해서 트위치링크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https://twitchlink.github.io/

 

TwitchLink

Twitch Stream/Video/Clip Downloader. Download Twitch.tv Streams & Videos & Clips to your device. Download, Record, Crop Twitch Streams, Videos, Clips. Download Sub-Only VODs. Unmute VODs. Super Fast Download. Free & Open Source.

twitchlink.github.io

트위치링크 다운

 

이후 다시보기를 다운받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받습니다.

해당 방법은 기존에 포스팅 한 글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기본 원리는 twitch.tc/video/동영상 번호를 복사하여

아래 주소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해당 주소로 접속하면 우리가 다운받아야 할 m3u8파일이 나옵니다.

m3u8파일은 여러개의 ts파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트리밍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확장자입니다.

https://vod.544146.workers.dev/ 동영상숫자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06.12 - [Tip & Tech/Internet tip] - 트위치 정기구독 안하고 영상 보는 방법

 

트위치 정기구독 안하고 영상 보는 방법

저번에 트위치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2021.07.22 - [Tip & Tech/Internet tip] -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다운로드 방법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 다운로드 방법 요즘 많은 분들

dorudoru.tistory.com

이렇게 얻은 주소를 트위치 링크의 url에 복사합니다.

방금 설치한 트위치 링크를 실행한다음 메인 화면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url을 누릅니다.

URL메뉴는 아까 우리가 찾은 m3u8의 주소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창이 뜨면 방금 변환한 위에서 다운받고자 하는 긴 m3u8주소를 url링크에 복사합니다.

주소는 cloudfront.net 등으로 시작하는 긴 주소입니다. 여러개의 주소가 보이지만 

동일한 주소이므로 하나만 복사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d3vd9lfkzbru3h.cloudfront.net/

이후 다운로드 메뉴가 나오면 설정에서 음소거 해제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저작권으로 인하여 삭제된 부분에는 음소거를 하고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저 옵션을 체크하지 않으면 저작권 부분이 아예 스킵되어 영상도 없는데요.

트위치 링크 최신버전에서는 음소거 해제를 체크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영상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렇게 음소거가 되었지만 동영상은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