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현재 윈도우 11을 설치하여 실사용중인데요.

2021.07.01 - [Tip & Tech/Computer] -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출시 및 설치방법

 

윈도우 11 인사이더 프리뷰 출시 및 설치방법

저번 포스팅을 통해서 윈도우 11에 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2021.06.25 - [News] - 윈도우 11 공식 발표 윈도우 11 공식 발표 루머로 돌아다니던 윈도우 11이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윈도우 11 윈도우 11이

dorudoru.tistory.com

그리고 윈도우 11의 주요 특징 중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삭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사이트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동작하는 곳이 많습니다.

IE MODE 설정

대표적으로 교육청의 나이스입니다. 원격업무지원 시스템(EVPN)은 EDGE나 크롬에서는 접속이 안됩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만 접속하라고 안내가 나옵니다.

인터넷 익스프로러만 접속가능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방법을 찾아냅니다.

답 찾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럴 때 사용 가능한 것이 EDGE의 IE MODE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EDGE의 IE모드란?

EDGE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홈페이지를 연 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웹브라우저의 렌더링 엔진을 먼저 아셔야 하는데요.

웹페이지의 내용 정보인 HTML, XML, CSS와 같은 정보를 활용해서 우리가 실제 눈으로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웹브라우저가 렌더링(제작)을 해서 보여주는데요. 이 때 사용되는 것이 렌더링 엔진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Trident엔진을 사용하고, 크롬을 비롯한 크로미움 기반은 Webkit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이 안됩니다. 그래서 IE 모드를 통해서 Trident 엔진으로 렌더링 해주는 것이죠.

다만 Active-x의 경우에는 100% 호환되지 않습니다.

웹 브라우저 엔진
Internet Explorer Trident
크롬, 웨일, Edge 등 크로미움 Webkit
Microsoft Edge의 IE 모드를 사용하면 조직에 필요한 모든 사이트를 단일 브라우저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에는 통합 Chromium 엔진을 사용하고 레거시 사이트에는 IE11 (Internet Explorer 11)의 Trident MSHTML 엔진을 사용합니다.
사이트가 IE 모드로 로드되면 탐색 모음 왼쪽에 IE 로고 표시기가 표시됩니다. 다음과 같이 IE 로고 표시기를 클릭하여 추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MS Edge에서 IE 모드 사용해보기

EDGE에서 점 3개 더보기 -> 설정에 들어갑니다.

이후 기본 브라우저 ->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를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해야할 사이트에서

상단의 더보기 -> 기타도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로드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IE모드가 동작하면 상단에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들어왔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만 해당 사이트 접속시 자동으로 noie.html 사이트로 이동하니 주소를 입력하고 ESC를 눌러 종료하고

IE로 다시로드를 누르셔야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IE 모드에서 지원하는 기능과 미지원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IE 모드는 다음 Internet Explorer 기능을 지원합니다.
모든 문서 모드 및 엔터프라이즈 모드
ActiveX 컨트롤(예 : Java 또는 Silverlight)
브라우저 도우미 개체
보안 영역 설정 및 보호 모드에 영향을 주는 Internet Explorer 설정 및 그룹 정책
IEChooser를 사용하여 시작하는 경우 IE용 F12 개발자 도구
Microsoft Edge 확장 프로그램(IE 페이지 콘텐츠와 직접 상호 작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지원되지 않음)


IE 모드는 다음 Internet Explorer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도구 모음
탐색 메뉴에 영향을 주는 Internet Explorer 설정 및 그룹 정책(예: 검색 엔진 및 홈 페이지)
IE11 또는 Microsoft Edge F12 개발자 도구

EDGE의 IE모드를 통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하는 사이트를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이 경우에도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는 윈도우 11에서 직접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는

아래의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2021.08.04 - [Tip & Tech/Internet tip] - 윈도우 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방법

 

윈도우 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방법

저번에 윈도우 11에서 IE MODE를 사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2021.07.20 - [Tip & Tech/Internet tip] - 윈도우 11에서 IE MODE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방법 윈도우 11에서 IE MODE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dorudoru.tistory.com

2022.01.15 - [Tip & Tech/Internet tip] - 윈도우 11 NEIS, 에듀파인 접속 후기

 

윈도우 11 NEIS, 에듀파인 접속 후기

저번에 포스팅한 댓글 중 NEIS에서 엣지를 지원한다는 포스팅을 본 적이 있습니다. 혹시 11에서도 가능한지 설치해보았더니 역시 동작하지 않더군요. 윈도우 10에서는 MS EDGE에서도 가능할 수 있으

dorudoru.tistory.com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