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저번에 포스팅했던 재택근무용 PC 조립 추석 연휴에 모든 제품을 주문하였으나...

요즘 핫한 택배 대란으로 ㅠㅠ 서울내 이동임에도 일주일이 넘게 걸렸다 ㅠ

2020/10/01 - [My life/Computer & IT] - [PC조립] 오랫만에 한 PC 조립

 

[PC조립] 오랫만에 한 PC 조립

매형이 급하게 요청한 PC 조립.. 현재 이렇게 사용중이시고, 요청사항은 유튜브 + 웹서핑 + 워드 작업용이시라고 한다. 사실 AMD 견적으로 봤었는데, 내것이 아닌 경우에는 인텔이 나을거 같아서 ��

dorudoru.tistory.com

 

CPU가 정말 ㅠㅠ 너무나 안왔다.

그래서 먼저 CPU를 제외하고 조립을 시작하기로 함

메인보드와 파워, 그리고 m2 SSD, RAM 2개

본체는 ATX 파워가 들어가는 가장 작은 ABKO TANGO

CPU 제외하고 조립 완료한 스샷! 선정리는 그냥 파워 옆에다가 몰아두었다.

별도의 SSD나 PCI 소켓을 쓰지 않아서 메인보드와 CPU 파워외에는 케이블을 최소화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주일만에 도착한 CPU까지 추가.

그리고 컴퓨터 셋팅은 SSD에 파티션 2개 나눠서 윈도우10 + PE로 복구모드를 만들었다.

실제 사용하는 하드에 WIM 파일을 추가하는 것은 아래 윈도우 포럼글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windowsforum.kr/review/10503915

WIM부팅등록-다이어트성공.reg
0.02MB
WIM부팅등록_우클릭제거2.reg
0.00MB

 

설치/사용기 - 실컴에 Wim 부팅 등록하기 - 우클릭 레지스트리 -

PE의 wim 파일 부팅 등록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 wim 파일을 우클릭하여 부팅 등록하는 방법이 제일 편한 듯 합니다. 이미 이런 레지스트리는 윈도7 때도 있었습니다   단지 지금 �

windowsforum.kr

windowsforum.kr/qna/14218039#comment_14218188

 

질문과 답변 - Pe를 가상디스크로 부팅방법 알려주셔요

vhd디스크에 윈도설치해서 멀티부팅가능하게 했는데 갑자기든생각이 pe도 가능하지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해보는데 안되네요 테스트한 pe는 프린스pe이며 wim파일압축풀어서 vhd에 넣고 bcd설정후 �

windowsforum.kr

최종 설치한 상황입니다 ㅎㅎ

확실히 그전이랑 비교할때 케이스가 아담(?)해졌습니다 ㅎㅎ

오래된 마우스와 스피커가 포인트 ㅎㅎ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