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0. 3. 19. 08:41
[TIP]스마트폰 글씨 쓰기 꿀팁 Work
반응형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를 통해서 보고할 일이 많아지는데요.

이때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저번에 알아본것 처럼 채팅방 입력창을 잠금해 놓고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2020/02/27 - [My life/직딩으로 살아남기] - [카카오톡] 단톡방 채팅 입력창 잠금 기능 활용하기(카톡방 대참사 방지)

 

[카카오톡] 단톡방 채팅 입력창 잠금 기능 활용하기(카톡방 대참사 방지)

현재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마다 상이하나 카카오톡으로 단체방을 만들어 업무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확실히 개인적으로 지인들과 사용하는 카카오톡..

dorudoru.tistory.com

 내가 보고해야할 경우에는 채팅 또는 보고서를 입력해야한다.

특히 다양한 온라인 업무지원툴이 코로나 지원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런 어플을 사용할때 컴퓨터와 달리 스마트폰에서는 글을 쓰는 것도 쉽지 않지만

무엇보다 편집하기가 쉽지 않다. 

가장 큰 단점은 키보드 마우스처럼 딱 틀린 부분만 수정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한 글자만 수정하고 싶은데, 아래 사진처럼 단어가 선택된다던지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시 언제나 인간은 답을 찾을것이다!!

인터넷을 보니 놀라운 해결책이 있었다!

비밀은 스페이스바에 있었다.

글자를 치고 스페이스바를 누른채 좌우로 움직이면 커서가 움직인다!!!

대박사건!!!!!!

유튜브로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이제 당황하지 않고 문서 편집을 프로페셔널하게 해보시길~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