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새해엔 많은 다짐을 하는데요.

최근 3주간의 미국 출장 이후에 새해에는 영어공부를 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인터넷을 찾아보았습니다.

단순 유투브 보는 것보다는 Cake 앱을 통해서 공부하면 좋다고 해서 바로 설치해 보았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면 단순 유튜브보다 반복을 하기 쉽고 구문별로 구분되어 영어공부하기 편합니다.

 앱의 첫화면은 투데이오아 구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투데이에는 오늘 핫한 영어와 오늘만 무료 강의등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구독에는 제가 원하는 공부채널을 등록하여 배울수 있습니다.

 사실 정말 너무 많은 강의가 있어서 멀 들어야 할지는 고민되는데요.

오늘만 무료랑 오늘의 강의만 들어도 도움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강의는 영어 자막과 함께 처음에는 쭉한번 읽어주구요. 그다음엔 연속듣기를 통해서 한글 자막과 함께 보여줍니다.

한 구문을 계속 반복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따라하기를 통해서 제 발음을 평가해볼 수 있구요.

생각보다 냉정합니다 ㅠㅠ

A받는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ㅠㅠ 내 녹음 듣기를 통해서 나의 엄청난(?) 발음을 들어볼수도 있습니다  ㅎㅎ

이 녹음은 대화하는 방법의 강의가 있고 따라하는 강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3단계의 강의가 끝나면 내가 들은 강의는 모두 다시 들을 수 있는데요.

1월부터 시작했는데 ㅎㅎ 몇일은 놓혔네요 ㅠ

그래도 작심삼일은 아닌것에 대해서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Cake 앱을 통해서 영어 고수가 되어 봅시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