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노트북] LG 13ud580-gx30k 구매기


 LG에서 작년에 출시한 울트라북 13ud580 구매후기

54.9만원에 i3-7100u/4g/128g인 제품

13.3 FHD + 1.3KG의 무게를 갖추었다.

 사실 중소기업 노트북과 비슷한 가격에 적당한 무게.. 예전에는 가벼운 무게지만 요즘은 그램 노트북9 등이 출시되서

1KG 미만이 아니면 명함 내밀기도 힘들다 ㅎㅎ

 예전에 쓰던 그램이 느리다고 해서 폭풍 구매한 모델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용 노트북을 찾는다면 추천!

다만 내장 메모리와 SSD는 요즘 시대에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고고

 OS용 SSD이기 때문에 꼭 컨트롤러 확인하여 Dram이 있는 모델로 구매하시길!

 포장을 뜯으면 사실 그램과 비슷한 디자인이다.. 조금 더 두껍고 조금더 무거울뿐..

다만 가격이 용서 ㅎㅎ

 상판을 열어보면 힌지 부분이 그램과 다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처음알았는데. 요즘 윈도우 미설치 노트북에는 아래와 같은 설명서가 뜨도록 시스템 되어 있다 ㅎㅎ

완전 신기 ㅎㅎ

 Grub 등으로 구현한듯

 다만 아쉬운 점은 메모리가 싱글이라는 점.

위의 보이는 나사를 다 뽑은 후 아래 파킹 아래에 숨어있는 나사까지 뽑아야 한다.

다만 저 고무 파킹에 양면 테이프가 붙어 있으니, 살살 잘 빼시길..

드라이버로 했더니 도장이 조금 까졌다 ㅠ


 아직 주문한 메모리가 도착하지 않아서 ㅠ

요즘 택배 파업으로 느리다고 하던데, 쿠팡에서 샀더니 노트북은 먼저 오고 ㅠㅠ

메모리는 오지 않고 있다 ㅠ 언제 오려나 내 메모리 ㅠ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