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Chrome] 플래시 설정 없애기. Feat Daum 포토 업로더
Life/Review 2018. 9. 29. 11:08

[Chrome] 플래시 설정 없애기. Fea.t Daum 포토 업로더 준비물 : 연관 게시물 : 요즘 보안이 강화되서 크롬에서 Flash를 사용하게 되면,아래처럼 꼭 설정에서 허용을 눌러야지만 가능한데요. 티스토리에서도 Daum 포토 업로더 이용을 위해 최신 버전의 Flash 플레이어를 설치해 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럼 크롬을 열고 chrome://flags를 들어가서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실험실과 달리 크롬 실험실에는 너무 기능이 많으니 Ctrl+F로 Flash를 검색해서Enable Ephemeral Flash permissions 를 Disabled로 바꾸고 점 3개인 설정에 들어가서 하단에 고급 -> 컨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Flash에 들어간 후 사이트 추가를 해줍니다. 혹시..

article thumbnail
[일상] 국민은행 OTP 무료 발급 받기
Life/Review 2018. 9. 24. 21:20

[일상] 국민은행 OTP 무료 발급 받기 국민은행에서 스마트 점포인 STM 운영을 하면서 현재 무료로 카드형 OTP를 발급중이다. Smart Teller Machine 이라고 하는데, 이제 은행에서 사람이 아닌 ATM기와 이야기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다. 아래와 같은 기능을 할 수 있고, 중요한 점은 12.31일까지 카드형 OTP가 무료라는 점!! 그래서 어디어디에 위치해 있나 보니, 명동점에 있어서 명동점으로 고우고우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지 앞에 사람들도 다들 OTP를 하나씩 발급 받으시더군요.OTP 발급은 처음에 바이오 인증을 한차례 해야하고..이때 상담사와 화상전화 통화를 해야합니다. 이후에 보안인증을 변경하고 이때 카드형 OTP를 선택하면 무료 발급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몇번 클릭하면 발급..

article thumbnail
[한글] 쪽번호 매기기
Work 2018. 9. 18. 20:51

[한글] 쪽번호 매기기 회사에서 한글로 문서 작업을 할때 마지막 작업이 되는 쪽번호 매기기!메뉴 -> 쪽 -> 쪽번호 매기기에 있는것은 사실 대부분이 알고 있는 정보. 기본 옵션으로 설정하면 아래처럼 페이지 아래에 페이지 번호가 보이게 되는데. 이 때 새 번호로 매기기를 클릭하면, 표지를 제외하고 쪽번호를 매길수 있다. 새번호로 매기기 하였더니 2페이지에도 쪽번호가 1로 생성 그리고 혹시 이런 쪽번호 매기기에 문제가 생기면 메뉴 - 편집 - 조판부호 지우기에서, 감추기 와 쪽번호 등을 지우신 후 다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잘 활용하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article thumbnail
[온수매트] 스팀보이 6500 구매기
Life/Review 2018. 9. 15. 22:28

[온수매트] 스팀보이 6500 구매기 이제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점점 날씨가 쌀쌀해지는 겨울이 오려나 봅니다. 집에 온수매트 하나를 구매해 볼까 해서 인터넷 찾아봤는데, 사실 머가 좋은지 나쁜지 알수가 없네요 ㅠ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가장 무난한 스팀보이 6500을 구매 인터넷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스팀보이 라인업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드디어 도착한 스팀보이! 분리되는 것이 필요해서 분리형으로 구매 다만 나비엔은 온도도 분리되서 관리가 되는데, 스팀보이는 온오프 시스템이다. 이것은 좀 아쉽 ㅠ 요즘 간혹 물이 세서 비싼 매트릭스가 망가진다고 하는 소리를 들어서, 거실에 일단 펼치고 물 주입! 다행히 물은 세지 않았고, 전면샷은 그냥 무난무난하게 생겼다 ㅎㅎ 예전에는 웰퍼스 온수매트를 사서 잘 사용했는데..

article thumbnail
미국 아이폰 사설 수리 업체 - 사이트 링크
Life/Review 2018. 9. 11. 16:49

미국 아이폰 사설 수리 업체 - 사이트 링크 준비물 : 해외 싸이트 링크 Cell Phone RepairCell Phone Repair, or CPR for short, is one of the most widely-available tech repair firms out there, with hundreds of locations around the country. Customers cite the company’s quick service, with some repairs taking less than 40 minutes. CPR can also repair other devices besides iPhones, including Android smartphones, tablets, computers..

article thumbnail
[카카오톡] 모자이크 캡쳐하기
Tip & Tech 2018. 9. 7. 08:42

[카카오톡] 모자이크 캡쳐하기 카카오톡 캡쳐 사진을 보면부끄러워하는 라이언 등 친구 이름이 모자이크 되어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먼저 카톡에서 + 기호를 클릭합니다.이후 메뉴에서 캡쳐를 클릭합니다. 캡쳐 영역을 선택 한 후하단에 모자이크를 클릭합니다. 모자이크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프로필과 카카오톡 이름이 모자이크 처리됩니다. 이제부터 굳이 불편하게 매번 모자이크 안해도 되니 좋네요.잘 쓰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article thumbnail
[샤오미] 무선 선풍기 2세대 사용 후기
Life/Review 2018. 9. 2. 22:47

[샤오미] 무선 선풍기 2세대 사용후기 샤오미에서 출시한 무선 선풍기 2세대이미지샷은 정말 이쁘게 찍은듯 ㅎ BLDC 모니터를 사용해서 조용하고 전기도 적게 먹는다는 점. 스탠드 형인데 생각보다 높이는 높다. 주문하고 약 해외 직구다보니 한 일주일 후 도착한 패키지.. 선풍기도 조립형으로 배송되는 것은 처음이라 살짝쿵 당황 ㅎㅎ모 사실 조립은 너무 쉬워서 아무나 할 수 있을 정도. 특히 팬같은 경우에는 깨질까봐 종이로 한번 더 싸주는 센스! 조립의 약 80%가 완성된 상태 ㅎ 집에 있던 에어콘과 크기 비교 확실히 무선이라 편하다 움직이기가 집에 샤오미 공기청정기와 함께 투샷 써보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그 무선이 편하다는 점.. 약 20시간 간다는데 체감상 그렇게 오랫동안 충전안할 일이 없기때문에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