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태블릿 PC 어디까지 써봤니?(태블릿 PC 추천)
Tip & Tech/Computer 2014. 3. 29. 13:50

요즘은 태블릿 전성시대라고 할 정도로 시중에 많은 태블릿이 유통되고 있다. 윈도우 태블릿, 안드로이드 태블릿, 그리고 아이패드 까지. 그래서 오늘은 이 세가지 태블릿의 장단점과 주관적인 사용기를 포스팅 하려고 한다. 윈도우 태블릿은 델 베뉴 8 Pro IOS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안드로이드는 탭 프로 8.4로 하려고 했으나 친구에게 빌리지 못해서 누크 HD로 선정하였다. 태블릿은 휴대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10인치 대의 태블릿은 고려하지 않았고, 3개의 태블릿의 무게와 액정크기는 아래와 같다. 이미지 컷으로는 쉽게 비교가 되지 않으므로 아래 실물 사진을 통해 비교해 보도록 하자. 액정 크기에 따라 누크가 젤 작고 그담이 아이패드 미니 델 베뉴 순이다. 1. 인터넷 서핑(인터넷 강의) 많은 분들이 태블..

article thumbnail
해외 직구시 알아두면 편한 용어들 모음.
Tip & Tech/Shopping 2014. 3. 25. 08:59

해외 직구 어디까지 해봤니? 》배대지(배송대행지) 국내로 직접 배송되는 사이트가 거의 없기 때문에 미국 사이트에서 구매시 미국의 배대지로 보낸 후 배대지에서 다시 한국의 집으로 다시 배송을 해준다. 예를 들어 Ebay -> 배대지 -> 한국 주소 식으로 배송이 된다. 유명한 배대지는 몰테일, 오마이집 등등 있다. 》구매대행 구매대행의 경우 배송대행이 아닌 사이트의 물건 주소만 알려주면, 결제부터 배송까지 직접 해준다. 여행으로 따지면 패키지 여행과 자유 배낭여행이라고나 할까? 외국 사이트에 가입할 필요도 없고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견적을 알려주고 결제만 하면된다. 요즘 쥐마켓에서 이베이의 상품을 구매대행 해주고 있다. 》billing address(카드청구지 주소) 크게 특이사항이 없으면 Shipping ..

article thumbnail
지긋지긋한 악성 코드 벗어나보자.(악성코드 및 광고 사이트 제거하기)
Tip & Tech/Computer 2014. 3. 13. 16:49

인터넷 여행시 악성코드들 때문에 나타나는 광고 때문에 많이 짜증나고 불편하셨죠? 이번 시간에는 그런 악성코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악성코드는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기 같은건 아니지만, 이상한 사이트에서 Active-x를 설치한다던지, 프로그램 설치시 요즘은 스폰서라고 교묘하게 광고 프로그램을 같이 설치되게 되는 프로그램도 많다. 꼭 설치할때 인터넷 도우미, 주소창 또는 툴바 같은 프로그램은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악성코드를 제거를 차근차근 해보도록 할까요? (% 이글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0과 Windows 7 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타 시스템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1. 준비물 1) 울타리 (http://doru..

article thumbnail
KitKat 업데이트 그리고.
Life/diary 2014. 3. 11. 23:23

구글은 자사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인 킷캣(KitKat)을 지난 11월에 출시했다. 구글은 Donut부터 시작해서 흔히 볼수 있는 간식이름으로 운영체제 이름을 정하곤 하는데 이번엔 KitKat이다. (Donut => Eclair => Froyo => Gingerbread => Honeycomb => Ice-cream sandwich => JellyBean => KitKat ) 킷캣은 네슬레에서 판매하는 초코바 이름이다. 아마 이름에 대한 포괄적 계약을 했다고 뉴스에서 들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기억나지 않는다. 물론 내가 사용하는 폰이 비운의 팬택의 베가 LTE-A라서 업데이트가 안되서 써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G PRO 2를 쓰게 되면서 차이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려고 한다..

article thumbnail
LG의 최신폰 옵티머스 G PRO 2
Tip & Tech/Computer 2014. 3. 3. 21:55

LG가 야심차게 내어놓은 G pro 2 전작인 G pro도 상당한 반응을 얻었는데, 과연 이번 모델은 어떨까? 먼저 스펙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퀄컴 800을 사용한게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3G RAM과 5.9인치 액정이 눈에 들어온다. 카메라도 벌써 1300만 화소라니.. 그리고 이번에 노크온으로 잠금해제가 가능한데 정말 편리한 기능인 것 같다. 얼굴로 잠금해제하는 것도 생각보다 인식률이 좋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왼쪽부터 갤럭시 S3, 갤럭시 S4-A, 베가 LTE-A, G PRO 2 순이다. 삼성 갤럭시 S5에는 801이 그리고 차세대 칩셋으로는 805가 광대역 LTE-A인 LTE 카테고리 6와 UHD인 4K의 H.265 지원이라는 점이 기대된다. 몇몇 기능중 한손으로 볼수 있다는 미니뷰 이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