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우리은행]인증서 없이 인터넷 뱅킹을 - 간편뱅킹

 은행 시장에 인증서 없이 서비스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은데, 특히 그중에서 Toss(토스)는 주위에서 많이 쓰다보니

한번쯤 들어보게 되었을 것 같네요.

다만 아쉬운점은 토스는 우리은행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ㅠ

울며 겨자 먹기로 우리은행의 간편뱅킹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는 점..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다 보니.. 아쉽네요.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의 경우 지원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그런거 보면 우리은행은 메이저 급인 삼성페이나, 카카오/네이버는 지원하면서,

토스는 지원안하는 건 좀 아쉽네요.

 암튼 간편뱅킹은 작년 6월부터 서비스를 했다고 하는데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은행 앱에서 간편뱅킹 가입을 한다음

서비스 가입을 하면 아래처럼 가능한 서비스를 알려줍니다.

예금 신규와 본인 및 지정계좌의 경우에 보안카드 및 OTP가 필요없이 토스처럼 계좌이체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하기 위해서는 지정 계좌를 선택해야 하고, 일일 1백만원이라는 제한이 ..

그래서 다른 서비스처럼 친구들과의 점심 후 보내기엔 사실 불편합니다 ㅎㅎ

지정 단말을 등록해야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기 때문에, 지정단말도 아래처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지정단말 + 지정계좌의 경우 이체시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고


아래 화면에서 간편뱅킹으로 확인 버튼만 누르면 즉시이체가 되게 됩니다.

사실 토스정도의 수준을 바랬지만, 조금은 아쉬웠던 우리은행의 간편뱅킹..


장점

- 4개의 통장을 감명깊에 보았다면, 월급통장에서 나머지 통장으로 보낼때 편리하다.(단 100만원 제한은 아쉽)

- 가족 또는 매월 계모임, 월세 등 알려진 계좌로 보낼때 편리

단점

- 비지정 계좌의 경우 동일.

- 핸드폰 번호 등으로 전송이 불가.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