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정리] 네이버가계부로 1년 정리


 여러가지 가계부 어플이 있으나, 개인적으로 카드 문자 인식 + 컴퓨터로 편집이 되는 것이 몇개 되지 않아서,

아직도 네이버 가계부를 사용중이다.

그리고 사실 네이버 가계부의 꿀잼은..

월결산 이야기가 아닌가 싶네요. 사실 써본적은 없지만 ㅋㅋ 눈팅은 정말 많이 하니까요 ㅎ


그리고 2016년이 마무리되는 오늘 연간 보고서를 통해 한해를 마무리 해보려고 합니다~

연간 가계부에서 5월이 확 튀는걸 볼 수 있는데, 아마 스페인 여행 가려는 비행기 값이 포함되서 그런듯 하네요.

네이버 기본에서는 지출 내용만 볼수밖에 없어서 엑셀로 보니까 확실하게..

식비가 넘사벽인것을 알수 있네요 ㅠ 먹는게 남는것이죠 모 ㅎ

2월에는 자동차보험료라서 튀어 나와있는걸 알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가계부를 단순 얼마나 썼는지 확인용도로 쓰는지라...

 본연의 가계부 기능을 한다고 보긴 좀 어렵지만, 그래도 안쓰는 것보단 나을것이라는 믿음으로 근 20년째 쓰고 있네요.


그리고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수동으로 업로드를 하는데요.

이 기능때문에 다른 어플을 쓰지못한다는 슬픈 전설이..

양식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제가 쓰는 시티은행은 아래처럼 양식이 달라서 엑셀에서 살짝 변환을 해줘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올 한해도 이렇게 별일 없이 잘 마무리 된 것 같네요.

새해에도 다들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