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공유기] Asus RT-N65r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는 딱히 살것은 없었고, 기존에 구매하고 싶었던 Asus N65R을 구매하였다.

 

  N65U가 정식 명칭이고 N65R은 리버피시라는 뜻이다.

 

 인테나 제품답게 안테나는 없고 깔끔한 뒷모습과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면은 특유의 반짝반짝인 재질로써 깔끔한 디자인이 특색이다.

  포트는 USB 3.0 2개와 4개의 확장 포트를 지원한다.

 

정식펌웨어 사용시에 속도와 끊김이 심해서 핵펌을 업로드 하기로 결정

 

 그리고 IPTV KT 셋톱박스 등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LAN->IPTV에서

 

STB PORT를 선택하고 저는 1번에 연결했기 때문에 1번으로 선택했습니다.

 

IGMP 옵션을 Enable하면 셋톱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핵펌을 설치하려면 https://bitbucket.org/padavan/rt-n56u 싸이트에 접속하여 

 

 Download에서 원하는 펌웨어를 다운 받은 후 Advanced -> Administrator -> Firmware upgrade -> 파일 선택으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업로드 하면 간단하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192.168.1.1 에 접속하여 admin/admin으로 접속하시면

 

약간의 메뉴가 변경되었으나 동일하게 IPTV 설정만 셋팅하였습니다.

 

 인터넷 속도도 정상적으로 돌아왔네요.


 아직까지는 크게 차이는 없고 좀더 살펴보아야 겠네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