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샤오미]홍미노트3프로 개봉기


 

2016/04/28 - [dorudoru의 강좌/기타] - [샤오미]홍미노트3프로 언락하기

 

 

 

 메인폰이 라면 국물에 빠져서 ㅠ 사망한 뒤로 임대폰 인생을 살다가

 

드디어 도착한 홍미노트3 프로

 

  요즘 대세(?)라는 Qoo10을 통해서 160$ + 10일의 기다림 끝에 도착.

 

 인터넷에서는 이렇게 이쁜 사진이 돌아다니는데.. 에혀 내가 찍으면 왜 이러는건지 ㅎㅎ

  인터넷 검색해보니 이렇게 친절하게 스펙을 정리해 놓으신 분도 계시더군요.

 

 오래 실사할 예정이 아니라 2G/16G를 선택했는데.. 사실 오래 사용하실꺼면 3G 꼭 주문하세요.

 

 MIUI가 생각보다 메모리를 많이 잡아 먹어서 조금 CPU 성능에 비해 조금 버벅거림이 있습니다.

 

 오자마자 한글을 위해서 글로벌롬을 바로 설치.

 

 네이버카페 샤오미스토리에 친절하게 글로벌롬 설치법이 올라와 있어서 폭풍 업데이트

 

http://cafe.naver.com/xst/75449

 주의 사항은

 

1. 꼭 윈도우 10 64Bit에서 실행하기

 

2. 폴더는 image 앞까지만

    즉 해제한 최종 폴더가 C:\\xiomi\\image 라면

    C:\\xiomi 까지 선택

 

3. edl 이후 hello packet 에러 발생시 컴퓨터와 핸드폰 리붓 후 재시작하면 100% 진행됨

 


 글로벌롬 설치후 한글 및 인터넷 뱅킹에는 크게 문제가 없으나.

 

 티스토어 어플이 실행이 안됨 ㅠ

 

 

 

 

 좀 있다가 언락 코드 10일 후에 오면 루팅해서 AOSP롬으로 올려야 겠네요.

 

아이폰6S로 찍은 사진 역시 사진은 아이폰이 잘 나오네요.

 

 

아이폰 6S랑 한컷 확실히 크긴 크네요.

 

 홍미3프로가 650 달고 나왔더라면 아마 홍미3프로를 샀을텐데..


  노래는 그냥 그냥

 

 사진은 실망 ㅠ 조금 아쉽네요. 사실 가격을 생각하면 이정도도 만족해야 겠지만 ㅎ

 

 성능은 무난무난 하네요. 하드한 3D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진 않을듯하네요.

 

 그리고 퀄컴칩이라 나중에 XDA버프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한몫!!

 

 총평 3번째로 쓰는 샤오미 폰인듯 한데.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는 생각

 

그래도 가성비로는 정말 쵝오~

 

 다만 MIUI의 최적화가 좀 아쉽다.

 

 성능 : ★★★★☆ (엄청 하드한 작업이 아니라면 중급기 정도(?) 스냅 800대의 퍼포먼스)

 

 카메라 : ★★★☆☆  ( 밝은 곳에선 찍힌다)

 

 사용법 :  ★★☆☆☆  ( 언어의 장벽과 롬질(?)은 사용자 프랜들리 하진 않네요)

 

 액정 :  ★★★☆☆ ( 엄청 좋지도 나쁘지도.. 평범 )

 

 터치감 : ★★★★☆ ( 괜찮다.  나쁘지 않다)

 

 어플 지원 : ★★★☆☆ ( 글로벌 롬 이후 구글 스토어 지원으로 통신사 앱(티맵, 티스토어북 등) 제외 다 가능)

                                 하지만 노티 이런 방식이 순정 안드로이드와는 다름....

                                 은행, 카톡 등등 이상 없음

 

 배터리 :  ★★★★☆  (4천대의 용량이라 엄청 기대했었는데, 화면 액정 크기 때문인지..

                               아니면 발적화인지.... 생각보다 엄청 오래간다는 느낌은...

                               그래도 꽤 오래간다!!!)

 

 

 

 

 나중에 언락 코드 오면 언락 후에 AOSP 설치후에 다시한번 리뷰해야겠네요.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