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티스토리] 댓글에 아이콘 + 파비콘 2개가 나타날 경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을 사용 중에 댓글에 아이콘 + 파비콘으로 2개가 나란히 나타나는 경우에 

 

하나만 표시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금 현상태에서는 아래처럼 아이콘이 2번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 처음에 스킨의 CSS/HTML을 아무리 살펴보아도 아래에 관한 파일을 찾기가 어려웠었는데요.

 

 사실 스킨에 대해서 잘 모르기도 하고, 멘붕에 빠져있었는데 크롬의 요소 검사라는 기능이 떠올랐습니다.

 

 크롬의 경우에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 요소 검사를 통해서 어디에서 이 링크가 들어오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서 아래의 아이콘 2개가 스킨에서 설정하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고, 불러오는 파일이 파비콘 + 아이콘임을 확인하고

 

 

 티스토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 아이콘 표시(파비콘)/ 블로그 아이콘 표시를 해제 하시면 이를 해제가 가능합니다.

 

 

 

 해제하고 하나만 설정하고 댓글창을 확인하면 아래처럼 하나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홈페이지의 경우에도 요소 검사를 활용해서 어떤 방식으로 구현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