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갤럭시 탭 A9 플러스 구매 후기
11절에 11번가에서 갤럭시 탭 A9 플러스를 구매했습니다. 정말 삽질을 많이 한 가운데 가까스로 구매했는데요. 뜨자마자 빠르게 품절되서 간신히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탭 A9 플러스
갤럭시 탭 A9는 삼성에서 보급형으로 출시한 11인치 태블릿입니다. AP는 괜찮으나 메모리가 4G밖에 안되고 액정도 TFT 액정을 사용한 것이 단점입니다. 주사율이 90Hz지만 TFT라서 반사각이 많이 아쉽습니다.
가장 중요한 AP는 스냅드래곤 695를 장착했습니다.
갤럭시 S20에 들어간 스냅드래곤 865가 아래 점수인데요. 싱글은 비슷한 수준이고 멀티 점수는 1000점 정도 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탭 A9 플러스를 스펙으로 정리하면 11인치 저가 액정을 사용한 중국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er)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DM은 간단히 말하면 중국에서 만들고 스티커만 삼성꺼를 붙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한 것이죠.
다만 가성비라고 하기에는 좀 애매한게 현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용팡이라 불리는 P11 PRO 2022 11.2인치를 보면
스냅드래곤 870에 8G +128G로 스펙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화면 역시 11.2인치 OLED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여기에 샤오신패드 프로 12.7의 경우 스냅드래곤 870이 들어간 12.7인치 모델이 20만원대이니 사실 단순히 가성비만을 따진다면 출시가랑 비교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11절에 11번가에서 저렴하게 풀어서 난리가 나고 있는데요. SKT 기준 고가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5만원대에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1번가 T공식대리점 갤럭시탭 A9 +
출고가는 41.8만원이지만 먼저 공시지원금 23만원에 즉시할인 3만, 카드 추가할인 8%, T멤버쉽 할인 9만원을 바등면 55,360원이고 익월에 1만 포인트가 들어오니 4.5만에 구입하게 된 것입니다.
다만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먼저 기기변경시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5G 함께쓰기의 경우 태블릿만 가능합니다. 5G 함께쓰기 스마트폰의 경우 취소됩니다 ㅠ
- 11절에 빠르게 소진되니 신청을 빨리 하는게 좋습니다. 신규로 개통하면 별 이슈 없으면 바로 개통됩니다.
- 2년 약정으로 사용하여야 하고, 5G 고가요금제의 함께쓰기인 T tap 9으로 해야합니다.
신청할 때 안되더라도 해피콜시 말씀드리면 됩니다.
갤럭시 탭 A9 플러스 후기
사실 5G가 되는 11인치급 태블릿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삼성 제품이라 깔끔한 One UI를 사용하고 용팡이처럼 반글화 등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스는 엄청 심플하구요 본체하고 케이블, 그리고 유심핀이 전부입니다.
SD 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심 슬롯에 SD 공간이 있습니다. 이점도 영상을 주로 보는 태블릿에서는 강점입니다.
전작에서 너무나 느린 AP로 갤럭시탭 A시리즈가 욕을 먹었다면 그래도 괜찮은 AP(?)가 들어가서 무난합니다. 부팅은 한 30초 정도 걸리는 것 같구요.
또 넷플릭스 와이드바인으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점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엄청 느리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갤럭시탭 A9 플러스 총평
사실 완전 가성비라고 볼 수는 없지만, 특별 조건 SK텔레콤 고가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4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충전속도 15W는 지금 시대에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 장점 : 무난한 성능, 삼성, 간단한 사용, 큰 액정(11인치), 5G 지원, 와이드바인 L1지원
- 단점 : 애매한 가격, 아쉬운 액정, 충전속도
그래도 11절에 4만원대에 구매한다면 가성비 및 5G로 편의성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안하고 영상을 주로 사용한다면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