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15. 5. 27. 00:38
[여 행] 방콕 여행 - 1. 준비하기 Trip
반응형

 

[여 행] 방콕 여행 - 1. 준비하기


준비물 : 태사랑




  사실 방콕 여행 준비를 하면서 고려했던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1. 비행기 티켓

 

 방콕에는 국제공항이 2곳이 있다. 돈무앙(DMK), 수안나폼(BKK) 꼭 이 2개를 확인하시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에어아시아를 탈 경우에는 돈무앙으로 그 외의 모든 경우는 수안나폼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직항으로 약 5시간 30분정도 걸리므로 시차 2시간까지 확인하셔서 일정을 정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일명 올빼미 여행(?)이라 불리우는 금토일 일정일 경우 금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경 도착/ 일요일 자정 출발 월요일 7시 도착 일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웹투어(링크)를 주로 활용하는데요. 웹투어 인터파크등을 돌아다니면서 최저가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방콕 비행기

 

2. 유심칩

 

 최근에는 구글 지도로 많이 여행을 하시는데요.

 

이 경우에 로밍 or 현지 유심칩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현지 유심칩의 경우 7일에 299바트(약 1만원)정도에 구입하시면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 편의점이나 공항에서 유심칩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구매하셔서 유심칩만 넣게 되면 아래처럼 문자가 오고 데이터와 전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따로 나밍이나 이런걸 하지 않아도 바로 인식해서 편리합니다.

 

방콕 유심


 

 3. 숙소

 

 숙소의 경우 주로 카오산 로드와 수쿰윗에 정하게 되는데요.

 

 카오산 로드의 경우 주변 왕궁이라던지 관광지와 밀집되어 있고, 한국인 여행사 및 유흥가가 밀집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밤에 조금 시끄러울 수 있고, 호텔보다는 호스텔 위주의 숙소가 많습니다. 배낭여행객이라면 추천!!

 

 반대로 수쿰윗의 경우 여러 고급호텔이 밀집되어 있고, 주변 쇼핑몰 도심지와 밀접해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을 오셨다면 추천할만 합니다.

 호텔의 경우에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서로 장단점을 잘 따져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콕 전도


 전 수쿰윗의 갤러리아 10에 묶었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4. 교통편

 

 방콕에서 사용할수 있는 것은 지하철, BTS, 버스, 택시, 툭툭 정도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버스는 안에서 따로 방송도 없고 영어로 설명도 잘 되어 있지 않아서 생각보다 사용하기 불편하고, 지하철이나 BTS의 경우에도 택시와 그리 차이가 나지 않아서

 

도로가 막히는 시간대가 아니라면 지하철과 택시를 잘 혼합하여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택시는 0.1KM에 1바트 정도라고 계산하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기본 요금은 35 bat입니다.

 

 6키로 정도면 약 60바트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다만 교통 상태나 신호등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툭툭은 아래처럼 오픈된 3륜차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가까운 거리라면 한번 타보시면 카트를 타는 듯한 새로운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or BTS)의 경우 안내 데스크에선 표를 팔지않고 다만 지폐를 동전으로 바꾸어 주기만 합니다.

 

동전으로 교환한 후 지도에서 거리 당 가격을 확인하시고 이후 옆의 자판기에서 한땀한땀 동전을 투입하여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표의 경우 일회권이고 내릴때 필요하므로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

 

방콕 BTS

 

 

 5. 기타

 

 편의점이 잘 되어있어서 생필품등은 근처의 편의점에서 구하실 수 있고, 전기의 경우 220V를 사용하고 아래처럼 멀티탭을 호텔에서 거의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에 가전제품은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콕 시민들은 무척이나 친절하므로 모르는 것이 생겼을 경우 주위에 물어보면 빨리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는 태사랑의 지도 모음(링크) 그리고 태사랑의 홈페이지에서 여러 자료를 활용하시면 재미있는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네이버 OPENCAST : http://opencast.naver.com/DO488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