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나인퍼즐 후기

나인퍼즐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 한국 드라마입니다.

나인퍼즐

무엇보다 디즈니에서 칼을 갈고 나왔는지 출연진이 엄청 화려합니다.

김다미, 손석구 주연에다가 살인 피해자로 나오는 지진희, 김응수, 황정민, 예원, 이희준, 이성민, 박성웅 등 정말 장난 아닌 라인업입니다.

내용은 10년 전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와 그를 의심하는 형사가 의문의 퍼즐 조각과 함께 다시 시작된 연쇄살인을 파헤친다는 이야기 인데요. 

10년전 삼촌의 살인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커서 그 사건 때문에 프로파일러가 되는 윤이나를 김다미가 연기하였고, 그 윤이나가 사건의 진범이라고 생각하는 김한샘 형사를 손석구가 연기했습니다. 그리고 형사팀 팀장 양정호를 김성균이, 막내 형사 최산을 현봉식이 연기했습니다.

총 9개의 퍼즐과 함께 퍼즐이 도착할때마다 한명씩 죽게 되는데요. 명탐점 코난처럼 ㅋㅋ 저 두 사람과 만나면 바로 죽게 됩니다. 이정도 되면 저 둘이 살인자가 아닌가 싶은데요.

항상 살인 사건 현장에는 윤이나가 있고, 그 옆에 꼭 퍼즐이 하나씩 도착합니다. 

드라마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시리즈는 9개의 퍼즐이 연쇄 살인의 중요한 키(KEY)입니다. 윤이나가 목격한 첫 번째 살인 사건은 총경, 두 번째 살인 사건은 바 여사장, 세 번째 살인 사건은 바 여사장의 전 연인, 네 번째 살인 사건은 유력 건설 회사 대표가 타겟이었습니다. 이 개별 사건은 언뜻 보기엔 별 공통점이 없어 보이지만, 동물적 직감과 냉철한 분석력의 소유자인 이나는 이 사건에 동일한 배후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그 때마다 퍼즐이 하나씩 도착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남은 퍼즐은 5개 5명의 살인이 더 남은 것인데요.

매회 어떤 형태로 그리고 왜 죽였는지가 너무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어제 드디어 최종 결말이 공개되었는데요.

실제로 전세계 디즈니+에서 가장 많이 본 한국 콘텐츠가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약간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가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분위기가 조금 비슷하달까?

하지만 윤이나 캐릭터가 너무 밝은(?) 캐릭터라서 이건 김다미만 할수 있는 캐릭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끝나고 나서 엄청나게 여운을 줄 정도로 반전이 큰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나름 잘 만든 드라마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나인 퍼즐'은 매회 새로운 사건을 제시하고 여러 인물을 등, 퇴장시키며 미스터리를 가중해 왔기에 흩뿌려놓은 떡밥을 잘 회수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살인자인 '누구'만큼이나 '어떻게'와 왜'가 중요한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떡밥 회수와 개연성 확보만 성공해도 '웰메이드 추리 스릴러'가 될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 완벽하지 않지만 그래도 나름 정리하면서 끝낸 것 같습니다.

나인 퍼즐 결말

나인 퍼즐의 살인자는 이나의 정신과 의사인 이승주(박규영) 였습니다. 사실 전편에서 제주도에 자기를 보러온 사람들 리스트를 통해서 범인을 줄여가던 이나의 리스트에 올라왔었는데요.

살인은  더원시티 개발과 비리, 놀이공원과 보육원, 정호가 남기고 간 '신동아'와 '서진'이라는 말에서 찾을 수 있었는데요.

살해된 사람들은 신동아시장 화재 사망사건을 은폐하고 더원시티를 개발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승주의 어머니는 용역깡패들의 무리한 용역에 미처 도망가지 못하고 불길에 사망한 것이죠. 그리고 그 서진식당에서 일하던 정호가 승주를 찾아서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려주게 됩니다.

승주는 그 사건에서 역활을 했던 한명한명을 찾아가서 다 죽인 것이죠.

사건을 무마한 경찰, 상인들에게 거짓말로 싸인을 하게한 여사장, 그리고 용역깡패, 기사를 거짓으로 쓴 기자, 허가해준 검사, 시장 등등 순서대로 살인한 것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도 있지만 나름 잘 정리한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요즘 허무한 결말이 많은데, 그래도 이정도면 떡밥도 잘 회수했고, 결말도 나름 이해가 가는 설정이랄까?

뭐 볼까 고민하신다면 나인 퍼즐을 한번 봐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Life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지의 서울 결말 후기  (1) 2025.06.30
넷플릭스 광장 3화까지 후기  (8) 2025.06.08
자동차보험 갱신시 이벤트 참여하기  (0) 2025.05.23
영화 승부 후기  (1) 2025.04.06
미키 17 후기 - 봉준호  (1) 2025.03.01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