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일년의 절반인 6월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 6월에는 반기배당이 시작되는데요.

중간(분기) 배당이란?

배당주는 배당 주기에 따라서 1년에 한번하는 결산배당, 그리고 분기마다 배당하는 분기배당

그리고 6개월에 한번하는 반기 배당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 결산배당: 한 해 회계연도 결산과 함께하는 배당. 주로 12월 결산법인이 많음
2. 분기배당: 분기마다 하는 배당
3. 반기배당: 6개월에 한 번 하는 배당

기존에 국내 배당주의 경우 1년에 한번 연말에 배당을 실시 했는데요.

주주 친화적인 정책을 무기로, 배당주기를 분기 또는 더 줄여가는 추세입니다.

즉, 배당주기를 짧게 가져감에 따라 배당주 주주들이 배당 수익을 빨리 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배당락을 최소화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당주는 배당이 확정되면, 배당 이후 주가가 확 떨어지는 배당락이 걸리는데요.

배당주기를 짧게해서 자주 배당하게 되면, 배당락 Risk가 줄어듭니다.

2016년에는 34개에 불과하던 반기 배당업체가, 올해는 이미 57개 업체가 반기배당을 할 것으로 알려왔습니다.

특히 해외의 경우에는 이렇게 중간배당하는 것이 많이 일상화됬는데요.

매달 배당하는 주식도 있고, 일반적으로 유명한 배당주들도 분기별로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T&T의 경우 2월 5월 8월 11월에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중간배당 상장사 리스트

현재 중간 배당을 실시하기로 한 기업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피 KPX케미칼 ▲KPX홀딩스 ▲LG유플러스 ▲S-OIL ▲SK ▲SK텔레콤 ▲그린케미칼 ▲까뮤이앤씨 ▲대교 ▲동방아그로 ▲디티알오토모티브 ▲미원상사 ▲미원스페셜티케미칼 ▲미원화학 ▲삼성전자 ▲삼화왕관 ▲신흥 ▲쌍용씨앤이 ▲아이마켓코리아 ▲에스앤티모티브 ▲에스앤티에너지 ▲에스앤티중공업 ▲에스앤티홀딩스 ▲웅진씽크빅 ▲이노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진양산업 ▲진양폴리우레탄 ▲진양홀딩스 ▲케이씨씨 ▲케이씨씨글라스 ▲포스코 ▲하나금융지주 ▲한국단자공업 ▲한솔제지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지주 ▲효성ITX
코스닥 갤럭시아머니트리 ▲경동제약 ▲고려신용정보 ▲대화제약 ▲레드캡투어리드코프삼양옵틱스 ▲삼현철강 ▲씨앤투스성진씨엠에스에듀 ▲씨젠 ▲에코마케팅 ▲위닉스인탑스제이스이 ▲청담러닝 ▲케어젠코웰패션하나머티리얼즈 

그림으로 표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중간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6월 28일까지 주식을 보유해야 하는데요.

업체별 배당락을 고려해서 현명한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중간 배당 상장사별 배당률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