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IOS] 카메라 격자 설정하기
Tip & Tech/IOS 2018. 7. 31. 08:35

[IOS] 카메라 격자 설정하기 요즘은 핸드폰으로 많은 사진을 찍기 때문에 폰카의 설정을 최대한 활용하는 능력도 중요한데요.오늘은 아이폰에서 카메라 격자 설정을 통해서 구도 잡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먼저 그냥 카메라 어플의 모습입니다. 별도의 격자는 보이지 않는군요! 이때 설정 - 카메라에 들어가신 후 격자를 활성화 하면 간단하게 격자가 생깁니다. 설정을 마친 후 다시 카메라 앱으로 돌아오면 아래처럼 격자가 추가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런 격자를 활용해서 이쁜 사진 찍으시길! 그리고 격자의 1/3 지점에 중심점이나 선을 맞추면 이쁘게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셔서 멋진 사진 많이 찍으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article thumbnail
[알뜰폰] KT m모바일 실용유심 1.7 대란
Life/Review 2018. 7. 30. 08:50

[알뜰폰] KT m모바일 실용유심 1.7 대란 KT 자회사인 KT m모바일에서 실용유심 1.7을 5360원에 푸는 대란이 발생덕분에 7월말에 엄청 핫했다는 대표 스펙은 100분 무료통화 100건의 무료 문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1.5G LTE Data제공을 단돈 5390원에~ 사실 메인 회선으로 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서브 회선으로는 이정도면 충분!기존에 핫한 A모바일 A 6000이 3G 망이라 데이터가 느려서 아쉬운 분들이 많았는데,이번엔 LTE를 파니 엄청 핫했다는..물론 가격도 좀더 싸다는 속닥속닥 ㅎㅎ 다만 초과 요율이 중요할텐데, 모 알뜰폰 가격은 다 비슷할텐니 아래 참고하시면 될듯 현재 온라인 가입은 막혀있고, 편의점에서 개통 된다니 생각 있으시 분들은 편의점으로 고우고우관련기사(http://..

article thumbnail
[Payco] 우리은행 체크카드 출시
Work 2018. 7. 27. 08:28

[Payco] 우리은행 체크카드 출시 연관 게시물 : 2018/07/13 - [My life/diary] - [핀테크] Payco 계좌조회 페이코에서 오랫만에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네이버페이 체카와 카카오 체크카드가 출시함에 따른 대응이랄까.게다가 네이버페이 체카가 전 가맹점 1%인데 비해 페이코 체크카드는 무려 1.5%!! 위처럼 3가지 색이 있으며, 랜덤으로 신청되어 저는 민트색이 도착했더군요. 발급 인원이 밀려서 그런지 약 1주일 정도 걸려서 발급 받았으며!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피자 영 프리미엄이 되는 카드더라구요!비자 영 프리미엄은 아래와 같으며자세한 내용은 링크 (https://www.visakorea.com/pay-with-visa/find-a-card/visa-young-premium.html..

article thumbnail
[DIY] LED 전등 모듈 교체
Life/Review 2018. 7. 25. 12:43

[DIY] LED 전등 모듈 교체 준비물 : 드라이버 집에 있는 오래된 전등을 LED 모듈을 통해 리폼해보았습니다.!크게 LED 등으로 교환하는 방법은 1. LED 등 셋트를 사는것과, 2. 모듈을 사서 등 모양은 유지한채로 안에만 바꾸는 것 3 . LED형 전등을 구매하는 것이 있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중 LED 모듈을 사서 기존 인테리어와의 이질감을 최소화하기로 하였으며폭풍 인터넷 검색을 통해 LG 이노텍의 G6 모듈이 가장 최상급 모델이라는 것을 찾아냈습니다. 각 LG 이노텍 모델별 Spec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물론 광효율이 높을수록 좋겠죠! 그리고 도착한 택배~ 뽁뽁이에 싸서 잘 도착했네요. 다만 설치법이 너무 허술하게 씌여져 있어서 아쉬움 ㅠㅠ좀더 자세하게 써주셨으면 좋으련만...

article thumbnail
[직구] 컬리건 정수기 설치하기(언더싱크 정수기)
Life/Review 2018. 7. 20. 21:21

[직구] 컬리건 정수기 설치하기(언더싱크 정수기) 직구한 컬리건 정수기 설치하기. 사실 나머지는 간단히 가능한데 싱크대에 구멍 뚫는게 쉽지 않아서, 드릴과 홀커터가 필요합니다. 블랙엔데커 드릴인데 정말 잘 되더군요 ㅎ대여해주신 세오키님께 감사의 인사를! 홀 쏘우 또는 홀커터라 불리우는 싱크대 구멍 뚫는 도구 14인치를 사면 딱 맞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한 5~6천원 정도 했던 걸로 간단히 드릴 설명서를 본 후 홀커터와 드릴을 합체시킵니다~ 드릴로 쓰려면 아래 못이 아닌 드릴로 위치하고 써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싱크대에 적당한 위치에 열심히 구멍을 뚫어 줍니다. 천천히 오랫동안하면 구멍이 뚤립니다! 그냥 싱크대가 그리 두껍지 않아서 풀 스피드로 해도 크게 문제가 없을것 같긴하나,언제나 초심처럼 ㅋ ..

article thumbnail
[거치대] 차량용 거치대 - 카멜레온 360
Life/Review 2018. 7. 15. 12:09

[거치대] 차량용 거치대 - 카멜레온 360 차량용 거치대를 찾다가 요즘 잘나간다던 카멜레온 360을 구매!요즘 택배는 거의 1~2일이면 도착하는 듯...아마존 직배도 일주일 안에 도착하는 걸보면.... 기다리던 택배는 까만 케이스와 함께 도착! 크게 기능이 없다보니 심플한 포장과 함께 도착한 제품튼튼하니 잘 지지할거 같은 생김새 홈페이지의 이미지샷은 저렇게 이쁘게 되는데 ㅎㅎㅎ저정도 샷은 뽀샵이 들어간 샷이고 ㅎㅎ 실제 차에 달면 아래와 같은 모습.그래도 요즘 더워서 에어콘 많이 트는데 바람 직접 맞지 않아서 좋을 것 같고. 생각보다 튼튼하다..다만 한손으로도 잘 걸어진다고 하는데.개인적으로는 한손으로 하면 좀 흔들려서,, 혹시 송풍구가 깨지지 않을까 하는 작은 걱정이 ㅎㅎ 그것 빼고는 개인적으로는 가..

article thumbnail
[핀테크] Payco 계좌조회
Life/diary 2018. 7. 13. 08:42

[핀테크] Payco 계좌조회 준비물 : 연관 게시물 : Payco에서 이번에 새로운 계좌조회 서비스를 출시하였다.본인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서비스인데.Payco 앱에 들어가면 아래 메뉴에 계좌 조회 그리고 New라는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이를 클릭하면 KICA에 접속해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해달라고 하고,공인인증서가 있는 PC에서 해당 싸이트를 접속하여나는 아이폰이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를 클릭 그러면 핸드폰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가 옮겨지고 이후 계좌조회를 누르면 계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구요. 한곳에서 전체 계좌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Toss등에서 하는..

article thumbnail
[지름]Tempur Pedic Topper 직구 후기
Life/Review 2018. 7. 12. 08:51

[지름]Tempur Pedic Topper 직구 후기 준비물 : 연관 게시물 : 새집 이사후 사람들이 강추하는 Tempur Pedic Topper 직구 후기Topper는 기존 매트릭스 위에다 올리는 방식으로옛날 매트릭스를 새것처럼 쓸수 있다는 점이 장점!3인치 사이즈를 구매하였고, Twin XL 한국 사이즈 싱글을 구매~ 포장지를 뜯으면 아래처럼 돌돌돌 말려 있는 토퍼를 볼 수 있다. 이를 비닐을 벗기고 돌돌돌 풀어주면 아래처럼 모습을 드러낸다! NASA와 협조하여 만든 신소재로 만들었다고 하며, 사람들이 방수 커버에 보관해야 한다고 해서사이즈가 딱 맞다는 프로텍트어베드의 알러집 방수 시트를 한국에서 같이 구매하였다알러집 S 사이즈를 사면 딱 맞는 사이즈~ 해상 배송으로 한달 반 정도 걸리고,이제 한 3..

article thumbnail
[해외직구] 해외 직구 용품 사용하기 위한 멀티탭 추천 LDNIO
Life/Review 2018. 7. 11. 08:39

[해외직구] 해외 직구 용품 사용하기 위한 멀티탭 추천 준비물 : 연관 게시물 : 2017/11/13 - [My life/diary] - [샤오미] 멀티탭 220V 개조하기 해외 직구 아이템을 쓰다보면110V용 아이템은 어떻게든 사용하기 편한데, 3자형 콘센트 등 아래 나오는특이한 콘센트 플러그를 만나면 당황하기 마련이다..직구를 한지 꽤 됬지만 아직도 이 문제는 쉽지 않은데요 이번 이사하면서 꿀템을 찾게 되었다! LDNIO의 멀티탭인데, 멀티 플러그를 지원하면서 220V로 별도 개조하지 않아도 한국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다.집에 직구 물품이 많다면 무리해서 플러그 개조 등을 하지 않아도 되는 꿀템!! 예전에는 샤오미 멀티 플러그를 220V로 개조해서 사용했었는데 진짜 편리하다. 한 3일 걸린후..

article thumbnail
[지름] LG 룸앤TV(27TK600D) 구매 후기
Life/Review 2018. 7. 10. 08:37

[지름] LG 룸앤TV(27TK600D) 구매 후기 연관 게시물 : 새 집으로 이사한 후 친구가 집들이 선물을 선택해보라고 해서 무엇을 할까 하다가 요즘에 세컨 TV로 이쁜 Room&TV가 있다고 해서 선택 모델명은 27TK600D이며 27인치의 FHD모델입니다. 사실 스펙에 비해 가격은 사악하다 ㅠㅠ 하지만 이쁘니까 다해~ 룸앤티비 개봉기 심플한 포장.. 하지만 배송중에 때가 많이 탔구나 ㅎㅎ 그리고 포장을 벗겨내자 드러나는 자태! 곱다 고와 ㅋ 디자인은 완전 제 취저네요. 사실 박스를 열면 스티로폼에 전원 케이블과 각종 전선이 들어있다. 그리고 HDMI 케이블도 하나 들어있더군요 득템!! 동축케이블과 리모콘도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모 사실 TV가 설정할께 따로 있나요! 동축 케이블 연결하고 채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