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윈도우10] Windows 10 설치하기
Tip & Tech/Computer 2015. 7. 30. 19:13

오늘은 어제 출시된 윈도우 10을 설치와 초기 설정까지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7월 29일) 드디어 공식 출시된 Windows 10 많은 분들이 이미 인사이더 프리뷰라던지 아니면 RTM인 10240을 사용하셨기 때문에 여러 팁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연관 게시물 : [쉬운IT]윈도우 10 설치 후 추천 프로그램 [컴퓨터]윈도우 10 출시 대비 컴퓨터 견적 추천 설치 중 알려진 오류들 #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안될 경우 1) 먼저 윈도우 업데이트를 계속 확인합니다. 이 경우에 숨어 있는 업데이트가 없어서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계속 진행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C:\Windows\SoftwareDistribution\Download 으로 가서 Download 폴더안에 파일을..

article thumbnail
[빅데이터]키워드를 통한 세상 보기 - Google Trend
Life/diary 2015. 7. 28. 22:56

[빅데이터] 키워드를 통한 세상 보기 - Google Trend 준비물 : Google Trend 구글 트렌드 싸이트를 접속해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개개인의 검색어를 빅데이터로 통합하여 그 통계를 보여준다 . 국내의 실시간 검색어와 같은 인기 급상승 이야기는 물론 구글에서 제공하는 추천 검색어 등을 볼 수 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한데. 비교하고 싶거나 분석하고 싶은 키워드를 5개까지 넣을 수 있고, 지역, 기간, 카테고리, 그리고 웹 동영상 등의 검색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다. 애플과 샤오미 삼성에 대해서 분석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게 된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애플은 확실히 미주 지역에서 검색 빈도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색깔이 진할 수록 많이 검색한 것. 그..

article thumbnail
[컴퓨터]윈도우 10 출시 대비 컴퓨터 견적 추천
Tip & Tech/Computer 2015. 7. 26. 22:26

[컴퓨터] 윈도우 10 출시 대비 컴퓨터 견적 추천 준비물 : 다나와, 카드 혹은 총알 ㅎ 연관 게시물 : [윈도우10] Windows 10 설치하기 드디어 7월 29일날 윈도우 10이 출시된다고 한다. 지난 윈도우의 발자취를 살펴보면 도스기반의 윈도우 1.0~3.1까지와 우리가 GUI를 처음 접하게 되는 9X 기반의 95/98/SE/ME 무려 이 그림에서도 SE는 사라져 버렸다.. 95도 OSR이 있었는데,, 그리고 NT와 합병된 이후 XP -> 비스타 -> 7 -> 8 -> 8.1 -> 10 마소에서 약 50% 확률로 실패하는 걸 보면,, 98/XP/7은 성공적 ME/VISTA/8는 폭망한 전례를 보면 아마 10은 성공할 기운이다 ㅎㅎㅎ 그리고 오랫만에 나오는 운영체제여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견적도..

article thumbnail
[패드폰] 롤리팝 업데이트 하기
Tip & Tech/IT 2015. 7. 26. 08:03

[패드폰] 롤리팝 업데이트 하기 준비물 : Padfone 롤리팝 펌웨어 연관 게시물 : Padfone S 롬 올리기 먼저 Padfone X 에서 위의 연고나 게시물을 보고 S롬을 올리셔야 합니다. 그 후 패드폰 홈페이지(링크)에 가셔서 롤리팝 펌웨어를 다운 받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먼저 OS를 안드로이드를 선택합니다. 그 이후 펌웨어(Firmware)를 선택하시고 밑으로 내리게 되면 WW(Worldwide) 12.2.2.21의 버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5.0문구를 확인하시구요. 아래에 Global을 클릭하시면 펌웨어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의의 폴더에 다운로드 받으신 후 UL-ASUS-TOON-WW-12.2.21-user.zip 파일을 압축을 풀지 마시고 그대로 핸드폰의 최상위..

article thumbnail
[루머]샤오미 스마트 워치 출시
Life/Review 2015. 7. 23. 00:48

샤오미에서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고 한다. 사실 진작 출시 했어도 이상하지 않았는데, 드디어 출시하나보다. 최근 스마트 홈을 비롯하여 IOT 산업에 집중하는 샤오미가 스마트 워치를 출시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을지도 모르겠다. [루머] 샤오미 스마트워치 사양 유출: 스냅드래곤 210, 4GB 스토리지, 512MB 램, 1.... www.itcle.com본문으로 이동 스펙은 생각보다 높지 않으나 아마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아마 출시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미래엔 이제 스마트폰이나 PC같은 독립된 단말보다 Connected Device 즉 IOT 기기들의 세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라 E-SIM 등 관련 기술과 함께 놀라운 속도로 발전 중이다. 게다가 모든 업체들이 차세대 먹거리 사업으로 스마트..

article thumbnail
[유틸]무료 터미널 프로그램 - TeraTerm
Tip & Tech/IT 2015. 7. 22. 21:48

[유틸]무료 터미널 프로그램 - TeraTerm 회사에서 서버 관련 작업을 하다보면 터미널 프로그램은 정말 필수적입니다. 특히 로그를 남긴다던가 동일 반복 작업을 할 경우에는 단순한 윈도우의 CMD만 가지고 사용할때와는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이 중 TeraTerm과 그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ttssh2.osdn.jp/index.html.en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구요. 테라텀 프로그램은 한글도 지원하네요. 기본적인 기능은 PUTTY나 SecureCRT 등을 사용해 보셨으면 크게 차이점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터미널 프로그램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그 기록할때 시간을 표시하고 ..

article thumbnail
한국형 컨슈머리포트 - 비교공감
Life/Review 2015. 7. 19. 22:38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 비교공감 외국에서 대표적인 스마트 컨슈머들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Comsumer Report(http://www.consumerreports.org) 와 같이 한국소비자원에서 한달에 한번 정도 비교공감이라는 제품별 비교 싸이트를 운영중이다.(http://www.smartconsumer.go.kr/) 이번화에는 개인적으로 호환마마보다 더 무서운 곰팡이를 예방하는 습기제거제를 비교하여서 관심을 가지고 보았다. 이번 결과를 보니 제습성능과 내구성 개선 안정성 부분에 대해서 조사하였는데 결과는 아래와 같다. 더 자세한 결과는 홈페이지 링크 를 보시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에 이렇게 많은 하마를 키우고 있는데 ㅎㅎ 저런 정보없이 그냥 대충 구매했었는데 다음번 구매에는 확인..

article thumbnail
[보 안] 국정원 RCS 해킹팀의 스파이웨어와 감지툴 소개
Tip & Tech/IT 2015. 7. 18. 23:05

[보 안] 국정원 RCS 해킹팀 스파이웨어와 감지툴 소개 준비물 : SpyScanner, 디텍트(https://resistsurveillance.org/) 연관 게시물 : 국정원 RCS(Remode Control System) 해킹 관련하여 스파이웨어 탐지 어플을 소개해 드립니다. 모든 보안은 기본적으로 예방이 제일 중요합니다. 컴퓨터나 프로그램 설치시 무조건 예만 누르지 말고 한번쯤 의심해보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젤 좋을것 같네요. 1. RCS란? 이탈리아 해킹팀(이하 HT)의 해킹툴 중 하나이다 갈릴레오도 있고, 전문은 http://ht.transparencytoolkit.org/

article thumbnail
3년만에 다시 출시한 아이팟 터치 6세대
Life/diary 2015. 7. 18. 09:52

지난 16일 3년만에 업그레이드 된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출시를 애플에서 발표하였다. 회사에서 안드폰밖에 사용할 수 없는 처지이다 보니, 아이팟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1에 이어 아이패드 미니2에 안착했는데.. 이번에 출시한 6세대도 나름의 매력이 보인다. 이번 출시한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스펙을 살펴보면 아이폰 6와 같은 A8칩을 탑재하였고 8백만 화소의 아이사이트 카메라, 그리고 그레이, 블루, 골드, 핑크, 실버 등 5가지 정식 버전 색상과 아프리카 에이즈 퇴치를 위한 특별판인 '프로덕트 레드' 등 6가지의 색으로 출시 하였다. 아이팟의 시리즈는 아래처럼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와이파이와 앱 실행이 다 가능한 터치와 앱은 없지만 가장 mp3와 비슷한 나노, 그리고 액정을 제거하고 정말 초소형으로 만들..

article thumbnail
[지름] 브라운 면도기 340S-4
Tip & Tech/Computer 2015. 7. 15. 08:24

[지름] 브라운 면도기 340s-4 피부과에서 일반 면도기를 사면 모낭에 자극을 줘서 여드름에 악역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해서 급히 전기 면도기를 구매 사실 전기면도기는 처음 써보는 거라서 일단 사람들이 많이 쓴다던 브라운의 3시리즈를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폭풍 구매 피부과에서 듣자마자 구매했으니;; 사실 귀가 엄첨 얇긴 얇다 ㅋㅋ 포장지에는 모 특징에 대해서 씌여져 있다. 건/습식 면도가 다 가능하고 3중날과 한번 충전으로 일주일을 쓸수 있고, 뒤에 트리머가 있어서 긴 머리도 자를수 있다는 간략한 소개가 있다. 열어보니 면도날은 2중날이고 구성품은 아래와 같지 오일 + 브러쉬 + 사용설명서 + 콘센트 + 거치대 + 그리고 면도기와 + 커버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중이거나 충전중일때는 위처럼 +에 불이 들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