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리눅스 마스터 시험 후기
Life/diary 2015. 5. 1. 21:07

고등학교 때 기숙사 살면서 버킷 리스트를 적어서 대학교 가면 하려던 것을 적었던 것처럼.. 취업준비하던 정말 절박했던 4년전에는 회사가면 하고 싶은 리스트를 적었던 적이 있었다. 친구 자취방에서 떨어진날 술먹으면서 울기도 하고, 한강에서 자전거 타면서 미친듯이 달리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도 했었는데, 그래도 집에와서 버킷 리스트를 적으면서 마음을 가다듬었었던 것 같다. 그 중에 1년에 비행기 한번 타기와 자격증 하나씩 따기가 있었는데 입사하고 지키기가 쉬운 일은 아닌 것 같다. 올해는 리눅스 자격증을 따기로 결정하고 LPIC하고 리마중에서 고민좀 했었는데 결국 편한(?) 리마로 선택 아마 입사하고 CCNA, 육상무선통신사에 이어서 3번째가 되지 않을까 싶다. 문제는 취직 후 바닥을 기는 의지가 문제라면 문제..

article thumbnail
[Windows] 윈도우 8/8.1 PIn 비밀번호 설정 및 비밀번호 없애기
Tip & Tech/IT 2015. 5. 1. 10:32

[주 제] 윈도우 8/8.1 비밀번호 없애기 및 간편화 하기 준비물 : 없음 연관 게시물 : 윈도우 8로 넘어가면서 7과는 달리 보안이 강화되고 아웃룩과 연동되어 로그인시 자동 동기화가 되는 점이 편하긴 하나. 집에서 혼자 쓰는 PC의 경우 매번 PW입력하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질 때도 있다. 이 경우에 PIN번호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하는 방법과 보안상 취약점은 있지만 자동 로그인이 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1. 먼저 매트로 UI의 우측 최상단쪽의 계정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 계정 사진 변경을 클릭합니다. 2. 로그인 옵션에서 PIN 설정을 하시면 간편한 4자리 패스워드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윈도우 8일 경우에는 아래처럼 PC설정 -> 사용자 ->PIN 만들기에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