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성인 여드름 아그네스 후기.
Life/diary 2015. 4. 29. 17:13

작년 12월부터 갑자기 피부 트러블(이라고 쓰고 여드름이라고 읽는다.)가 얼굴에 하나둘 나기 시작하더니.. 어느순간 얼굴이 한번 뒤집어 진적이 있었다. 근무 특성 상 나이트도 있고,, 게다가 작년에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런지.. 에휴. 군대 갔다와서 잠깐 다니던 피부과도 다니고, 유수분 밸런스가 중요하다는 누나들의 말에 따라... 유명하다는 피부과에 가서 치료도 받고.. 그리고 화장품 하나 바르지 않는데 수분 크림도 바르기 시작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금주!! 연말 연시에 정말 엄청난 의지로 금주를 했더니 조금 나아지나 싶었는데,, 다시 신입사원이 오고 요 몇일 다시 술을 마셨더니 다시 얼굴이 뒤집어 졌다.... 광주와 서울에서 한의원, 피부과, 성형외과 등등 안다녀 본 곳이 없는 듯... 여기저..

article thumbnail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 조스 웨던
Life/Review 2015. 4. 26. 19:24

마블 코믹스의 최신작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 영화를 보기 전에 어벤져스는 마블 코믹스의 페이즈가 하나씩 끝날때마다 에필로그(?)와 같은 개념이라고 해야하나? 페이즈 1에서는 각 캐릭터의 탄생과정을 설명하고. 단순 테러리스트와의 대결이라면 페이즈 2에서는 전장이 글로벌(?)해지고 라이벌인 DC 코믹스의 다크나이트와 같이 영웅의 고뇌(?)를 다룬다고 해야하나? 토니 스타크가 자신의 생활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인간적인 좌절을 겪기도 하고 토르와 캡틴아메리카도 같은 고민을 한다. 그리고 그것은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도 큰 맥락은 이어진다고 볼 수 있다. 앞의 시리즈를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고 이제 영화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이번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케릭터인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가 ..

article thumbnail
[쉬운IT] Firewall, DMZ, IDS, IPS 용어 정리
Tip & Tech/IT 2015. 4. 25. 21:30

[보 안] Firewall, DMZ, IDS, IPS 용어 정리 준비물 : 연관 게시물 : ▣ 네트워크 보안- FireWall, DMZ, IDS, IPS - 변화하는 보안 위협과 대응 기술의 발전 네트워크의 확산은 단순히 네트워크 연결의 확산을 의미하지 않는다. 물리적인 네트워크의 확산이 일어나면 전에 없었던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가 이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생겨나고 확산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해질 뿐 아니라, 전체 IT 환경이나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높아진다. 기업이나 조직의 비즈니스가 온라인 환경으로 이전하는 것은 이미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의 핵심 정보시스템에 침입해 기밀 정보를 빼내가는 것이 전통적인 해킹이었다. 하지만 네트워크 환경의 확산과 높아진 비중 때문에 정보..

article thumbnail
관계 수업 - 데이비드 번즈
Life/Other books 2015. 4. 21. 01:20

합정의 리브로(?) 갔다가 무심결에 들고 온 책. 참새가 방앗간을 쉬이 지나가지 못 하듯이.. 서점을 보면 일단 들어가고 싶으니 큰 문제.. 들어만 가면 다행인데 왜 나올대는 손에 먼가 하나씩 있는게 문제다.. 책 제목이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인생 수업과 비슷해서 같은 느낌일까 하고 무심결에 집어든 책. 합정 북스리브로는 거의 첨 가본 것 같은데.. 집이 가깝기 때문에 홍대입구역에서 오래 기다려본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생각보다 서점은 작았다(?) 그래도 앉을 자리와 요즘의 다른 대형 서점이 그렇듯 아기자기한 디자인 문구류와 장남감. 그리고 앨범도 팔더라. 작은데 있을것 다 있는 느낌? 책 자체는 음 머랄까 엄청 와닿고 그렇진 않았다. 심리학책을 보거나 심리스릴러물을 무척이나 ..

article thumbnail
마트 가격 추적기 - 마트모어
Tip & Tech/IT 2015. 4. 20. 01:03

[기 타] 마트 가격 추적기 - 마트모어 준비물 : 크롬 브라우저, 핸드폰 연관 게시물 : 자취를 하다보면 마트에서 상품 구입을 많이 하게 되는데, 1+1/최저가 등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마케팅 용어에 마구 사다보면 가격에 놀라고....또 딴 곳에서 싸게 팔면 괜히 마음 아프고 ㅎ 아마존에서 구매할 때는 항상 http://camelcamelcamel.com/ 에서 가격을 보고 구매하곤 했었는데, 한국에는 관련 사이트가 없나 하다가 찾게 된 마트모어!!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할인율별로 할인을 많이 하는 제품을 보여준다. 그리고 각각의 제품을 클릭하게 되면, 가격을 추적해서 언제 최저가와 가장 동일한지를 알려준다. 컴퓨터에서 크롬을 통해서 동일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웹스토어에 들어가서 마트모..

article thumbnail
김이나의 작사법 - 김이나
Life/Other books 2015. 4. 18. 23:53

내가 종종 들리는 블로그 중에는 정철의 뇌진탕이 있는데, 거기서 한번 보고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정철씨가 남긴 문구가 너무나 인상깊었기 때문이다. 프로 김이나의 이야기다. 프로란 누구인가? 굳은살을 가진 사람이다. 땀과 눈물이 수없이 지나간 자리, 우리는 그곳을 굳은살이라 부른다. 굳은살을 만들어 주는 건 박수나 환호나 성공이 아니다. 결핍과 한계와 실패다. 내가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이, 내가 한 번 무너졌다는 생각이, 다시는, 다음엔, 더는 같은 단어를 꾹꾹 눌러 붙인 굳은살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사실 나는 어려서부터 글을 읽는걸 참 좋아했다. 주말마다 국제서림에서 책을 하나 사들곤 집에가는 길에 꼭 한권씩 읽었으니까.. 그게 습관이 된건지 항상 차나 기차를 타면 습관적으로 책을 손에 들고 탄..

article thumbnail
휴대용 배터리 구매시 유의사항(휴대용 배터리 추천)
Tip & Tech/IT 2015. 4. 18. 15:11

[기 타] 휴대용 배터리 선택시 유의사항 준비물 : 구매 예산, 사용 용도, 지름신(?) 연관 게시물 : 시중에는 수많은 휴대용 배터리가 출시되어있다. 이 홍수 속에서 내게 딱 맞는 휴대용 배터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요즘 핫하다던 샤오미 배터리의 상세 정보를 한번 보도록 하죠. 이 항목들을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용어부터 정리를 하게 되면 1) 1차전지(Primary Battery) 화학 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바뀌는 횟수가 1회인 전지( 주위에서 가장 흔히 접하는 건전지들) 2) 2차전지(Secondary Battery) 화학 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바뀌는 횟수가 다양한 전지( 우리 휴대폰 배터리와 같은 충전지들) 이 중에서 휴대용 배터리로 자주 사용되는 것은 리튬이온과 리튬 폴리머다. 1. ..

article thumbnail
Youtube 영상 움짤(Gif) 생성하기
Tip & Tech/IT 2015. 4. 15. 23:55

[기타] Youtube 영상으로 움짤(gif) 만들기 준비물 : 인터넷 웹브라우져, http://www.gifyoutube.com 연관 게시물 : 없음 1. Youtube 영상을 보다가 움짤을 만들고 싶은 영상을 찾으면 www와 youtube 사이에 gif를 추가합니다. 2. 페이지가 뜨면 시작타임을 선택하고 Create GIF를 선택합니다. 3. 생성된 gif를 톱니바퀴를 통해 다른이름으로 저장합니다. 4. 사용원하시는곳에 붙여 넣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링크를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티스토리의 경우 외부 컨텐츠에서 삽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네이버 OPENCAST : http://opencast.naver.com/DO488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article thumbnail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1. 설치 & 실행
Tip & Tech/Android 2015. 4. 15. 07:56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개발하기 - 1. 설치 & 실행 준비물 : Android Studio - 다운로드 JDK - 다운로드 연관 게시물 :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index.html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 개발하기 - 2. 유용한 단축키 1. 먼저 JDK부터 설치해 봅니다. 준비물의 JDK 다운로드 선택하시고 JDK를 선택하시고 다음 화면에서 사용자 계약에 동의하고 본인의 시스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64Bit라 x64를 설치하였습니다. 이 후 설치는 NEXT로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나중에 환경변수를 따로 설정해야 할 수도 있으니까 그냥 기본값으로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2. 동일하게 준비물에 있는 Android St..

article thumbnail
[NAS] - 설치시 오류 해결하기
Tip & Tech/Computer 2015. 4. 12. 09:14

[NAS] This kernel requires an x86-64 CPU, but only detected an i686 CPU. Unable to boot 해결하기 준비물 : http://www.xpenology.nl/xpenology-software/xpenology-software-archive/ http://www.xpenology.nl/boot-images/ 두곳에서 X86 이미지 받기 연관 게시물 : 자작 NAS 구현하기 - 1. xpenology 설치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면 CPU가 64bit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해결방법은 먼저 하드웨어가 지원하는데 설정값이 잘못된 경우와 하드웨어상 지원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32BIt(x86)을 받아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1. 하드웨어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