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컴퓨터를 고를 때 팁! - 이것만은 알고 구매하자
Tip & Tech/IT 2015. 2. 27. 06:58

아리송한 컴퓨터 구매시 용어! 초보자들이 알기 쉽게 한번 정의해 보았습니다. 1. CPU편 http://www.cpubenchmark.net/cpu_list.php 컴퓨터의 가장 중요한 부품! 사실 CPU가 결정되면 대충의 컴퓨터의 성능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텔이 AMD를 앞서고 있고 가성비 또한 우수하므로 인텔을 고르시는게 여러모로 마음이 편합니다. I7 > I5 > I3 > 펜티엄 > 셀러론 순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고 가격 역시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기사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0&aid=0002300210 위에 써치에서 찾은 후 Compare를 누르..

article thumbnail
톨리노 비전 2 루팅하기(Tolino Vision 2) - 네이버 카페 펌
Tip & Tech/Android 2015. 2. 26. 17:19

카르타 패널에 6인치 E-ink 기기인 톨리노 비전 독일에서 약 129유로정도에 판매중이다. 이북 리더를 찾던 중 루팅이 힘들어 고민 했었지만 루팅에 성공 했다기에 바로 구매 완료..이북 스펙은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http://blog.naver.com/hendong2/220201026871 네이버 카페를 보면 파일 4개를 모두 받아 한곳에 압축을 해제 한후 ----------------------------------------------------------------------------------------------------- 1. 윈도우 시작-검색란에 cmd라고 치시고 엔터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2. 도스 명령어로 압축을 푼 폴더(디렉토리)로 이동을 합니다. 3. 톨리노를 피시에 연결하시고..

article thumbnail
마우스 오른쪽 클릭 막힘 풀기(크롬 pig toolbox)
Tip & Tech/Computer 2015. 2. 26. 11:17

웹 서핑을 하다보면 마우스 오른쪽이 막혀 있어서 풀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이 경우에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인 PIG TOOLBOX를 활용해서 풀수 있는데요.Pig Toolbox(Super Gestures)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hl=ko먼저 위의 싸이트에서 pig toolbox를 설치 합니다.크롬에 추가를 누르시면 되구요.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의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클릭 하시고 마우스 우클릭 막힘 풀기[alt+f7]을 클릭하시면 웹페이지의 우클릭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작권 이슈등은 본인이 항상 조심하셔야겠죠.이상으로..

article thumbnail
해외직구 비트코인으로 결제하기(Bitcoin으로 Newegg결제하기)
Tip & Tech/Shopping 2015. 2. 15. 17:45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지역제한으로 인해서 그 나라의 카드가 아니거나 Billing address 등의 불일치로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경우에 흔히 사용하는 방법에는 변팔(외국 주소를 먹은 페이팔 계정), 또는 American Express 계열 카드(일명 아멕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이중 오늘 비트코인을 통해서 NEW EGG의 물품을 구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방법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편리성 위험부담 기타 변팔 상 상 사용법도 편리하나 블락당할 수 있음 American Express 카드 상 하 일반 카드와 같으나 안되는 곳이 많음 비트코인 중 상 사용법이 조금은 불편하나 환불하기는 백만배 어려움.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이..

article thumbnail
Fire TV 후기
Tip & Tech/Computer 2015. 2. 12. 20:33

아마존의 Fire TV 사용 후기 블프때 70달러로 세일할 때 냉큼 구입. 박스 패키지은 아래와 같다. 안에는 파이어티비 본체와 파워케이블 그리고 블루투스로 작동하는 리모콘까지. 처음 설치하면 업데이트와 사용법 강의가 이어지는데, 루팅을 하려면 절대 업데이트를 하면 안됩니다. 아이패드류 기기에서는 AIR Play로 영상재생이 가능하구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미라캐스트로 동영상을 불러 올 수도 있습니다. 자체적으로는 아마존 프라임의 영상들을 볼 수 있는데 ㅠ 국가코드로 인해서 국내에서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각종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깔아서 MX player 등으로 개인 NAS의 영상도 틀 수 있구요. 아니면 직접 어플을 설치하여 호핀, BTV, Tving등을 직접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article thumbnail
파이트 클럽(1999) - 데이빗 핀처
Life/Review 2015. 2. 8. 23:38

파이트 클럽 이 영화는 세븐하고 누군가의 추천으로 다운 받아놓고 봐야지 봐야지 하고 결국 해가 지나버렸다. 그러다가 K형의 집에 갔더니 저 포스터가 딱 집에 붙어 있더라.. 형에게 뭐 때문에 붙여놨는지 그런것까지는 물어보지 않았지만, 포스터를 보고나서 사실 이 영화도 많이 들어는 봤지 한번도 처음부터 끝까지 본적은 없는 것 같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도, 쇼생크 탈출도 그러하였었다. 반전영화로 많이 알려져 있어서, 무엇보다 젊었을적의 빵아저씨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영화자체는 상당히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된다. 철학적 메시지도 상당히 강하고, 타일러 더든.. 매일 같은 일상을 쳇바퀴처럼 사는 나에게도 저런 일탈 혹은 자유가 가능할까? 타일러처럼 공격적으로 표현하진 않지만 나도 어쩔때 다른 시간 다른 장소..

article thumbnail
LG G3 Cat 6 롤리팝 다운그레이드 하기(LG폰 다운그레이드 하기)
Tip & Tech/Android 2015. 2. 6. 14:53

무심결에 컴퓨터 연결했다가 롤리팝 ㅠ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누수로 진짜 배터리 2개로도 KTX를 타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긴 이후 급히 롬 플래쉬로 다운그레이드 실시. 역시 XDA에는 능력자들이 산다. 이후 롬 플래싱은 데이터가 날라갈 수 있으므로 꼭 백업 후 진행하시고, 혹여 벽돌이 되면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일단 먼저 LG 핸드폰을 다운그레이드 하기에는 준비물이 필요하다 1. LG Flash tool 2014 2. 알맞는 버전의 KDZ 파일 3. LG 모바일 드라이버 1.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97190 아래에서 LG Flash tool 2014를 다운 받거나 파일을 다운 받는다. 2. KDZ파일은 구글링을 하거나 https://..

article thumbnail
Kobo 설정하기(코보로이드)
Tip & Tech/IT 2015. 2. 4. 23:48

네이버 카페의 또아리님의 파일을 토대로 셋팅 후에 설정 할것 http://cafe.naver.com/ebook/284081 (출처) 먼저 설치법은 다 알터이니 생략하고 간략히 설명하면 ddi로 이미지를 입힌 후 파티션 툴로 2번째 파티션을 용량 확장 한후 코보 배따고 메모리카드 교체하면 된다. 처음보는 런쳐라 당황했는데 각각읭 위치는 아래와 같다 위에 가운데에 프론트 라이트 조절이 있으며 우측하단에 소프트키가 숨어잇다. 하단 좌측에 메뉴가 하단 가운데에 메인 아이콘을 추가 할 수 있다. 확실히 Ebook은 코보로 보는게 눈이 덜 피로한것 같다. 크레마 앱을 다운 받고 아래 사이트 참조 http://cafe.naver.com/ebook/263672 실행하면 아래와 같다. 소포트키를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