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자작 NAS 구현하기 - 1. xpenology 설치
Tip & Tech/Computer 2014. 6. 25. 23:31

자작 NAS 구현에는 다양한 운영체제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윈도우 서버, 리소스 소모가 적은 리눅스 서버, 그리고 다양한 플러그인이 지원되는 NAS 전용 OS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이중 가장 대중화된 xpenology를 설치해보도록 하죠. 준비물 : 서버용 PC, 200MB이상의 USB, 그리고 xpenology 파일, 그리고 win32diskimager. Synology Assistant 파일은 공식홈페이지 http://www.xpenology.nl/hardware-installatie/ 에 가셔서 Nanoboot-x.x.x.x DSM 5.0-4493 DSM 5.0-4493 이 두가지를 받아줍니다. img 파일과 pat파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http://sourceforge...

article thumbnail
미니 PC(ITX+G1850과 NUC34010WYK) 비교해보기
Tip & Tech/Computer 2014. 6. 22. 15:03

요즘 HTPC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비슷한 용도의 NAS라던지 미디어 서버를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PC제품이 무척이나 저렴해졌고. 정말 초소형 PC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기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과연 저소음 + 저전력 + 그래도 어느정도의 성능이 되는 미니 PC를 한번 알아보기로 했다. 개인적으로 출시전부터 무척이나 사고 싶은 인텔의 NUC 중 34010 모델!! 이름보다 손바닥 PC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초소형 PC 2.5인치 HDD를 달 수 있는 모델과 m-SATA를 이용하는 두 모델이 있다. 베이트레일을 사용한 아래 모델(2820)과 i5모델인(54250)모델까지 3가지 모델이 있다. 이 중에서 무난한 i3모델을 알아보면 국내 출시가가.. 40만원 후반대에..

article thumbnail
Smart Speaker 리뷰
Tip & Tech/Computer 2014. 6. 20. 21:07

SKT 스마트 빔과 짝꿍인 Smart 스피커 포장은 요즘 트렌드처럼 정말 Simple 그 자체이다. 스피커도 작아서 귀요미인데 포장도 정말 작고 깔끔하다. 짝궁인 스마트빔과 지금 사용중인 블루투스 스피커(S11)와 비교샷 디자인에서 일체성을 위해서 스마트빔과 크기와 디자인이 거의 비슷하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에는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정말 작고 귀욤둥이 스피커다. 간단히 스펙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SPEC 비고 배터리 1800mA 준수함 재생시간 7~10시간 준수함 출력 6w 준수함 블루투스 3.0 apt-X 미지원 크기 45*45*45 귀요미..! 부가기능 전무.... 볼륨키도, AUX도, 멀티페어링 도 없다... 다만 스펙에는 조금 물음표가 생긴다. AUX도 미지원, 블루투스도 4.0이 아닌 ..

article thumbnail
델 베뉴 bitlocker 해제하기
Tip & Tech 2014. 6. 18. 09:38

vmware 설치 후 재부팅을 했더니 갑자기 뜨는 bitlocker 복구 메시지.. 헐 멘붕 ㅠ 사진은 당황하여 찍지 못해서 인터넷에서 퍼온 이미지로 대체하겠습니다, 저 상황에서 터치와 아무런 키도 먹지 않아서 완전 당황했는데요. 다행히 USB 키보드랑 마우스랑 연결하니 인식!! 핸드폰에서 http://windows.microsoft.com/recoverykey

article thumbnail
엣지 오브 투마로우 / 더그 라이만
Life/Review 2014. 6. 15. 10:17

믿고보는 톰크루즈 그리고 이 영화는 어떻게 보면 게임을 모토로 했다고 해야하나? 매번 일어나는 타임루프 죽고 -> 재탄생 -> 죽기전의 기억을 통해서 좀더 쎄진다. 즉 우리가 매번 미션 클리어를 위해 노력하는 게임의 룰과 비슷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평하기를 게임 한판 하고 온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한다. 원작 만화에 한컷을 통해서 루프의 법칙을 보면 아래와 같은 법칙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보았던 소스코드와 인셉션에서 모티브를 받지 않았나 생각된다. 그리고 일만 시간의 법칙이라고나 할까? 노력하면 안될것이 없다는 것을 영화 내내 보여주는 나름 교훈(?)적인 내용이 주가 된다. ㅎㅎ 영화에서 톰 크루즈는 싸움을. 우리의 청소년은 공부(?)를 계속하면 잘하게 될테지 ㅎㅎ 영화는 정말 쉴틈없..

[Batch File] 배치파일과 도스 명령어
카테고리 없음 2014. 6. 14. 09:58

[Batch File] 배치파일과 도스 명령어 출처 : 게으르게(http://blog.naver.com/nancy2092/60029736473) : 튼튼한 배치파일 기초 출처 : 게으르게(http://blog.naver.com/nancy2092/60029736325) : 배치파일을 좀더 잘 쓰려면 배치 파일과 도스 명령어 도스 상태에서 지원되는 기본적인 배치 명령어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이들 기본 명령어만 잘익히고 활용해도 좀 더 편리한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는 작업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최초의 길이 될 것이다. 도스의 배치 파일에서 주로 사용되는 명령들은 모두 합쳐 수십 개 이상이지만 주로 사용되는 명령들에 대해 살펴보는 것만으로 다른 명령에 대한 이 해를 높일 수..

article thumbnail
윈도우 7 관리자 계정 우회하기
Tip & Tech/Computer 2014. 6. 14. 09:40

윈도우 7 사용중에 UAC로 인해 매번 뜨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겠습니까 메시지... 물론 UAC를 꺼서 한번에 해결할 수도 있으나.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통해서도 할 수 있으나. 혹시 불안해서 못하겠다면 아래 방법을 활용해 볼 수 있다. 먼저 제어판 -> 관리도구 - > 작업 스케쥴러에 들어간다. 이후 실행할 프로그램을 설정한 후 이름은 편하신데로 작성하되 꼭 기억을 하셔야 합니다. 그다음 일반에 보안옵션에서 ->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한 후 설정 창에서 -> 오청시 작업이 실행되도록 허용에 체크를 확인하신 후 바탕화면이나 필요한 곳에서 바로가기를 생성 합니다. 이름은 아까 저장한 스케쥴러의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schtasks /run /tn "아까 저장한..

article thumbnail
Windows 8.1 with bing 출시
Life/diary 2014. 6. 3. 20:41

드디어 소문만 무성했던 MS의 첫 무료(?) 운영체제인 Windows 8.1 with bing이 출시 되었다. 몇번의 윈도우폰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노크를 하였으나 매번 참패하고, 결국 최후의 수단으로 무료화까지 선언하다니... 개인적으로 무척 궁금하기도 하였고, 철옹성 같던 MS가 꼬리를 내릴 만큼 IT 업계의 무서운 변화 속도에 혀를 내밀게 되었다. 최초 기사에서 밝혔듯이 '9인치 미만의 태블릿' 이외에 400$(한화 40만원)미만의 노트북 및 데스크탑에 $15(한화 약 2만원)에 라이센스를 팔기로 한 것이다. 단지 검색엔진을 Bing으로 하는 것만으로 말이다. 물론 이것도 사용자의 선택으로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지금도 익스플로러의 기본 설정은 검색엔진이 Bing으로 되어있다. 우리가 주소..

article thumbnail
T Seri&E 사용후기
Tip & Tech/Android 2014. 6. 2. 16:51

SKT에서 출시한 자기계발 앱 T Seri&E 사용후기 삼성 임직원에게 제공되던 Seri와 크레듀의 영어강의를 한번에 들을 수 있는 서비스 라고 한다. 자세한 리플릿은 아래와 같고 먼저 티 스토어에서 T seri를 검색하여 폭풍 설치 아무 강의나 선택해서 들어봤는데, 아쉬운건 HD 화질을 지원하지 않는다는게 조금은 아쉽다. 메인화면은 심플하게 이번달 학습량과 오늘 학습량을 간단히 보여준다. 요즘 트렌드에 따라서 친구랑 비교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 그러면 아마 더 재미가 있을것 같다. 친구랑 비교되서 더 열심히 할수 있을지도 ㅋ 장점 : 양질의 강의를 꾸준히 간단히 들을수 있음 단점 : 안타까운 화질 ㅠ(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한거라지만 5분짜리인데 고화질로 해주셔도 괜찮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