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ulog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안드로이드TV] 뷰잉 개봉기



 사실 다양한 국내에 안드로이드TV는 많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많이 팔고 있으며, 특히 샤오미 미 박스, Fire TV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번에 있는 뷰잉의 경우 4K를 지원한다기에 지마켓에서 이벤트할때 폭풍구매

전반적인 기능은 아래와 같다.

특히 넷플릭스 4K 지원 기기는 몇 안되는데 지원된다고 하기에 냉큼 구매 ㅎㅎ


 배송은 무슨 총알처럼 날라왔다. 

전날 구매하고 바로 다음날 받은듯;;

 요즘 기기들의 패키지야 모 나무랄때가 없다.

심플하고 전에 쓰던 미박스라던지 파이어TV와 리모콘이 비슷하여 적응하는데 어려움은 없었다.

 설치 자체도 기존에 사용하던 Fire TV와 비슷해서 전원선, 랜선, HDMI만 꼽으면 연결은 완료된다..

설명서도 간단히 읽어보면서 한 5분이면 설치 가능할듯 하네요.

 예전 Fire TV 설정에는 많은 애를 먹었었는데, 3rd Party앱 설치등을 위해 탈옥한다던지 이런 과정들이 있었는데,

뷰잉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앱을 추가로 설치가 가능하고, 요즘에는 핸드폰의 계정하고 인터넷 정보를 긁어가는 기능이 있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폰이 있다면 한번에 셋팅이 가능하다.

처음 리모콘과 페어링 과정을 거친 후

나는 사용하고 있는 홍미노트5를 통해 나머지 셋팅을 진행하였다. 약 5분 정도 소요된듯..

 리모콘의 배터리 빼는게 쉽게 되지 않는다 ㅋㅋㅋ

 그리고 나오는 시스템 없데이트, 나는 작년 12월 생산분이라 11월 펌웨어였는데 5/28일 펌웨어로 업데이트 진행되었다.

 이후에 구매하게된 주 목적인 넷플릭스 감상을 위해서 로그인을 해봤는데, 이 입력방식은 ㅠ 좀 불편하다.

 키보드와 연결되는지는 테스트 별도로 안해봤는데, 리모콘의 한계인듯하다.

 넷플릭스는 아직 내 모니터가 4K 지원하지 않아서 테스트해보지 못했고,

요즘 아시안 게임 출전을 하게 된다던 E-sport 방송 채널 중 하나인 OCN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


아직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지 못했지만, 특히 4K 구동 능력이 궁금한데 관련한 것은

추후에 리뷰해야겠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길!



 

 

여러분의 댓글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profile

Dorulog

@dorudoru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